TOP

KUBS 소식

경영대학 아기 호랑이들의 힘찬 도약... 23학번 입학을 환영합니다!

2023.03.06 Views 1601 경영지원팀

경영대학 아기 호랑이들의 힘찬 도약... 23학번 입학을 환영합니다!

 

지난 2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은 2023학년도 새내기들을 맞이하기 위한 행사로 분주한 나날을 보냈다. 2월 3일(금) 새내기 미리배움터를 시작으로, 23일(목)~25일(토) 경영대학 신입생 새로배움터를 진행했다.

 

 

 

이번 2023학년도 경영대학에 입학한 신입생들은 모두 360명이다. 남학생의 비율이 52.22%, 여학생이 47.78%로 나타났다. 고려대 경영대학 비상대책위원회는 신입생들의 빠른 학교 적응을 돕고 고경인으로서의 자긍심과 소속감을 심어주기 위해 ‘경영대학 새내기 새로배움터 2023(이하 새터)’를 2월 23일부터 25일까지 2박 3일간 진행했다. 이번 새터는 긴 코로나19 사태 이후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어 새내기들은 물론, 재학생들에게도 새로운 느낌을 선사했다. 코로나로 인해 가라앉았던 캠퍼스 분위기를 즐겁고 활기차게 바꾸었다는 점에서 특히 의미가 남다르다.

 

이번 2023 새터는 경영대학 LG-POSCO경영관 수펙스홀에 집결하여 경영대학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 시간을 가진 후, 충남 보령 비체팰리스로 이동해 본격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경영대학 내 댄스 동아리 ‘브로든’ 과 노래패 ‘너와 나’ 등의 무대를 즐기고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하는 등 선배들과 함께 고려대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둘째 날에는 경영대학 A, B, C, D, E반별로 나뉘어 프로그램을 진행해 실질적으로 학우들이 서로 가까워질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도 했다.

 

    


 
2023 새터에 참여한 제정원(경영23) 학생은 “학교 생활에 필요한 지식과 경영대 내 친목 모두를 잡을 수 있는 새내기 새로배움터였다”며 “응원 오티, 레크리에이션 등을 통해 고려대학교만의 정체성을 체화시킬 수 있어서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새내기 새로배움터에 참석이 힘든 학생들을 위해 2월 3일(금)에 ‘미리배움터’가 진행되기도 했다. 미리배움터에서는 △학교 소개 △캠퍼스 투어 △동아리 소개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새내기들이 친목을 다지고 학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고려대학교는 3월 2일(목)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2023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경영대학 신입생들을 포함, 전교의 신입생과 학부모 등 약 7천여 명이 고려대 화정체육관을 가득 메웠다. 갓 입학을 마친 신입생들을 축하하며 고려대학교 아카펠라 동아리 로그스(LoGS)가 즐거운 공연도 선보였으며, 입학식 본식에 앞서 오전 10시부터는 고려대 응원단이 입학한 신입생들에게 고려대만의 힘차고 화려한 응원을 알려주며 함께 체험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