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UBS 소식
고려대학교 경영대학(학장=김재욱) 쿱스 레이디스(KUBS Ladies, 이하 쿱스 레이디스)가 창립 7주년을 맞이해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11월 14일(목) LG-POSCO경영관 안영일 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엔 김재욱 경영대학장, 김중혁 경영대부학장, 오성호(경영79) 경영대학 교우회 사무국장, 장치평(경영79) 아스트로너지쏠라코리아 대표, 박창수(경영85) 교우, 최창규(경영90) 909 동기회 회장 등이 참석해 쿱스 레이디스의 7주년을 맞아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외에도 쿱스 레이디스의 대표적인 멘토링 프로그램인 굿 이브닝과 드림 콘서트 강연에서 멘토로 활약했던 여교우 및 연사, 재학생 등 80여명의 참석자가 자리를 빛냈다.
이번 행사는 △개회사 △내빈소개 및 축사 △감사패 수여 △연간활동 및 후원금 보고 △폐회사 등으로 진행됐다. 쿱스 레이디스 이충진(경영81) 회장은 “매년 있었던 행사지만 오늘은 처음으로 학교에서 행사를 진행하게 돼 매우 특별한 날이다”라며 “게다가 이번에 교우 단체상을 받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경영대학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는 쿱스 레이디스가 되도록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이충진 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김재욱 학장의 축사가 있었다. 김재욱 학장은 “같은 81학번 동기인 학우가 회장이 돼 이런 엄청난 역할을 하는 것이 자랑스럽고 너무나 감사하다”며 “많이 바쁘고 힘드시겠지만 이 세상을 헤쳐 나갈 수 있는 경험과 조언을 여학생들에게 전달해줬으면 좋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감사패 수여식에선 이충진 회장이 교우회의 오성호 사무국장, 심수현 차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건배 제의와 연간 활동 및 후원금 보고가 차례로 이어지고 단체 사진 촬영을 끝으로 행사는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한편 쿱스 레이디스는 여자 선후배 간의 네트워크 확장과 차세대 여성 리더 양성을 위한 고려대 경영대학 여교우와 여학우들의 모임이다. 2012년 창립된 쿱스 레이디스는 경영대학 여학우로 구성된 재학생 집행부 블러썸(Blossom)을 중심으로, 경영대 재학생들과 여교우들이 활발히 교류하며 네트워킹을 쌓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