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UBS 소식
Finance MBA 허태오 원우 인터뷰
Q. 원우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고려대학교 Finance MBA 19학번 13기 허태오입니다. 현재 삼성선물 리서치센터에서 금리 및 채권선물 담당 애널리스트로 재직중입니다.
Q. MBA 진학을 결심하신 계기는 무엇인가요.
이직이 흔한 금융업계지만 저는 대학생 때 인턴으로 입사한 회사를 13년째 재직중에 있습니다. 선물/옵션 파생상품 중개에 특화된 금융회사를 다니면서 다른 금융분야와 다른 업종에 대한 궁금증이 컸고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시장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해 고려대학교 F-MBA 진학을 결심하게 됐습니다.
Q. 국내외 다양한 MBA 프로그램 중 고려대학교의 MBA를 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첫째 이유는 학교가 집에서 가깝기 때문입니다. 회사와 학업을 병행하고 균형을 잃지 않기 위해서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선택 조건이었습니다. 물론 이것을 첫째로 꼽을 수 있는 이유는 고려대학교에 대한 기본적인 신뢰가 전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사회에서 다양한 고려대 교우님들을 만나와 실력에 대한 신뢰가 있었습니다. 이에 더해 F-MBA 입학설명회에서 느낀 교수님의 열정이 결정적 선택의 이유였습니다. 어떤 분야든 기본 실력과 구성원의 열정이 더해진다면 결과가 훌륭하지 않을 수가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Q. MBA를 다니며 가장 도움이 됐던 것은 무엇인가요.
가장 도움이 되는 것은 재학중인 원우님들입니다. ‘금융’에는 다양한 분야가 존재하고 그 넓고 다양한 분야를 속속들이 알기 어렵다는 것을 금융업종에 종사하는 사람은 모두 공감합니다. 하지만 다양한 분야 전문가를 한 곳에서 만나 같이 공부하고 실무 전문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는 이 곳을 제외하고 없다고 단언합니다. 특히 동기뿐 아니라 선후배 네트워크를 통해 확장되는 전문가 그룹은 업무와 학문적 성취에 큰 힘이 됩니다.
Q. MBA 진학을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저는 진학 고민은 ‘고민 거리’가 아니라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발전과 변화가 일상이 되어버린 현 사회에서 평생학습은 전문가가 되기 위해 필수 사항입니다. 한정된 시간의 효율적인 투자처로 고려대학교 F-MBA 는 단연 훌륭한 방안입니다. 최신 흐름을 반영한 커리큘럼, 각 분야의 재학생 전문가 집단 그리고 교수님들의 열정이 더해진 결과가 2년 뒤 어떤 변화를 이끌지 경험하시게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