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UBS 소식
지도교수님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 ‘지도교수 멘토링 만남의 날’
고려대학교 경영대학(학장=김재욱)의 2019학년도 1학기 ‘지도교수 멘토링 만남의 날’이 4월 8일(월), 11일(목), 12일(금)에 진행됐다. LG-POSCO 경영관 안영일홀과 쿠쿠홀에서 오후 12시에서 오후 1시까지 3일간 진행된 행사에는 경영대학 교수 54명과 재학생 488명이 참석했다.
각 교수 당 배정된 지도 학생들이 사전 신청 후 자유롭게 참석하여 편안한 분위기에서 점심 식사를 함께 했다. 또한 학업, 진로, 장학금 등 자문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상담하고 도움을 받는 등 유익한 집단 멘토링이 이뤄졌다. 참석한 학생들은 지도교수뿐만 아니라 같은 테이블에 앉은 다른 학생들과 대화하며 서로의 근황과 고민들을 털어놨다. 외국인 학생들도 멘티로 함께 참가해 활발하게 소통하며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8일 참석한 박용찬(경영19)씨는 “새내기로서 학교생활을 비롯한 여러 가지 고민을 가지고 있었는데 오늘 교수님께 받은 조언이 큰 도움이 된 것 같다”며 “교수님의 말씀처럼 제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탐색하고 그 분야에 최선을 다하며 후회 없는 학교생활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11일에 참석한 홍창의(경영14)씨는 “진로에 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고학년에게 도움이 되는 많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지도교수님인 김재환 교수님께서 즐거운 분위기를 만들어주신 덕분에 함께한 멘티 학생들끼리 친목을 다질 수 있었던 점도 무척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영대학 교수 멘토링 만남의 날은 교수와 경영대 재학생이 만나 학업과 진로 등에 관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행사다. 경영대학은 사제 간의 거리를 좁히고 학생들의 학업에 동기를 부여하고자 매 학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2011년부터 시작된 행사는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에 힘입어 경영대학 대표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