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UBS 소식
2019학년도 경영대학 하계 국제인턴십 설명회 열려
2019학년도 경영대학 하계 국제인턴십 설명회가 4월 4일(목) 오후 6시 LG-POSCO경영관 107호에서 열렸다. 경영대 국제실이 주관한 이날 행사엔 학생 4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국제인턴십 선발 일정, 지원 자격, 선발 방식, 지원 절차 등의 인턴십 선발과정 설명과 이에 대한 학생들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고려대학교 경영대 국제인턴십은 학생들의 실무 경험을 확장하고 글로벌 감각을 기르기 위해 1994년 국내 최초로 개설, 매년 30여명의 학생들을 전세계 15개국으로 4주에서 9주 동안 해외 기업으로 파견하는 국내 대학 최대 규모의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마지막 학기가 아닌 3학년 이상의 경영학과 학생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다만 경영학과 1전공생이 우선선발 대상이며 이중전공, 부전공생은 후순위다. 국제인턴십은 계절학기 ‘국제경영현장실습’ 과목을 이수하는 것으로 4주 당 3학점(8주 이상 6학점)으로 인정된다. 수업료는 인턴십이 끝난 후 환급받으며 경영학과 본전공생과 복수전공생에 한해 항공료 실비도 100% 지원된다. 또한 가정형편에 따라 추가적인 생활비 혜택도 제공될 수 있다.
학생 선발은 △최근 두 학기 평점 △공인영어성적(선택) △영어(중국어) 면접 △한국어 면접 △활동 및 경력사항에 대한 가산점을 토대로 이뤄지며 지난 인턴십 선발에서 있었던 지역연구 수강자 가산점이 사라졌음에 유의해야 한다. 국제인턴십에 지원하고자하는 학생은 4월 29일 오후 3시까지 온라인 지원과 출력본 오프라인 제출을 완료해야 한다. 각종 양식과 자료는 학교 포털의 ‘2019 경영대 국제인턴십’ 커뮤니티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국제인턴십에 선발된 학생은 6월 중 있을 교육세션 및 파견식에 필수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또한 파견 확정 이후 이를 취소할 경우엔 F학점을 받고, 확정 이전에 취소할 경우 이후 지원에 불이익을 받으므로 신중히 지원해야 한다. 파견 후에는 보고서, 일일 업무일지, 체험 수기 등을 국제실에 제출해야 최종적으로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경영대 국제인턴십 담당 양예진 직원은 “최종기업리스트는 5월 중순에서 말까지 업로드 될 예정”이라며 “포탈 커뮤니티 ‘2019 경영대 국제인턴십’에서 주기적으로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론 설명회에 참석한 정창화 부원장의 코멘트가 있었다. 정 부원장은 “많은 학생들이 국제인턴십에 관심을 가져서 기분이 좋다”며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제공하는 해외인턴십 혜택은 정말 값지고 좋은 경험이니 가능하면 꼭 했으면 한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국제인턴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영대 국제인턴십 커뮤니티와 국제실(02-3290-5362)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세부적인 공지사항이 커뮤니티를 통해 계속해서 업로드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