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UBS 소식
Global MBA/Global MIM/S³ Asia MBA 입학설명회 개최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원장=김재욱)이 주최하는 2019학년도 후기 MBA 입학설명회가 지난 3월 9일(토) 현대자동차경영관 403호에서 개최됐다.
입학설명회는 S³ Asia MBA 주임교수인 윤성아 교수의 고려대학교 MBA의 6개 과정에 대해 간단한 소개로 시작됐다. 이후 김광현 교수가 주임으로 담당하고 있는 Global MBA/MIM 프로그램을 자세히 소개했다. 더불어 현재 MBA에 재학 중인 원우들의 생생한 소감 발표도 있었다. 특히 현재 Global MBA 조상욱 원우회장은 “고려대학교 MBA는 학생들 간의 유대감도 매우 끈끈하고 교수, 선배간의 교류도 활발하다”며 “선택을 후회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후 S³ Asia MBA에 대한 윤성아 교수의 상세한 안내가 이어졌다.
프로그램 소개가 마무리된 후엔 각 강의실에서 편안한 분위기의 질의응답 세션이 진행됐다. 한 지원 희망자는 Global MBA와 MIM 프로그램의 지원 대상의 차이에 대해 질문을 던졌다. 김광현 교수는 “두 프로그램 모두 국제적 경영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MIM은 짧은 시간 동안 경영관련 실무지식을 심화시키는 과정이라면 Global MBA는 다른 분야로의 직종 변화나 탐색기간을 갖는 차원의 공부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S³ Asia MBA에 대해선 해외대학에서 프로그램의 반 이상이 진행되는 만큼 해외에서의 생활과 관련한 질문들이 있었다. 이에 대해선 S³ Asia MBA 박상훈 원우회장을 포함해 한국인 두 명과 중국인 두 명의 원우들이 함께해 직접 답변하며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또한 학부과정에서 경영학을 공부하지 않은 학생이 입학 전에 선행해야 할 것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도 있었다. 이에 윤성아 교수는 “대학원은 다양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특별히 선행공부를 해오기 보단 여러 분야의 지식을 가지고 있으면 좋을 것 같다”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