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UBS 소식
우리는 모두 KUBS, 외국인 학생 및 교원 개강파티 열려
3월 7일(목) LG-POSCO경영관 안영일홀에서 ‘Beginning of Semester Party for KUBS International Students & Faculty’가 열렸다. 이는 경영대학 국제실이 외국인 학생과 교직원을 위해 마련된 개강파티로, 정창화 부원장을 비롯한 외국인 교원 및 외국인 학생 1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정창화 부원장과 Tony C. Garrett 교수의 환영사로 시작됐다. 정창화 부원장은 저명한 작가 마크 트웨인의 말을 인용하며 “하지 못한 것에 후회하지 말고 도전하라”며 “우리 경영대학이 많은 경험을 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행사의 포문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이후 준비된 다과와 함께 참석자들끼리 자유롭게 교류하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행사에 참석한 외국인 정규학생 Hesam씨는 “여러 외국인 친구도 사귈 수 있고 서로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어 아주 좋은 기회인 것 같다”며 “2017년부터 매년 참가해왔다”고 덧붙였다.
한편, 2019년 1학기 기준 경영대학 외국인 정규학생 수는 534명, 외국인 교환학생 수는 94명으로 매년 많은 외국인 학생이 본교 경영대학에서 차세대 글로벌 리더를 위해 수준 높은 경영교육을 받고 있다. 이에 경영대학 국제실은 외국인 학생을 돕기 위한 교환학생 도우미 ‘KUBS Buddy’, 외국인 정규학생 도우미 ‘KUBS Global’ 등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