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UBS 소식
Startup Essential 교육, 교내외 전문가 연사로 나서
지난 2월 11일(월)부터 12일(화)까지 경영대 본관 스타트업 스테이션에서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사와 졸업사를 대상으로 하는 ‘Startup Essential 교육’이 열렸다. 김희천 교수를 비롯하여 10명의 강연자가 특강을 진행했으며, 20여 명 학생이 참석했다.
김희천 교수는 스타트업 스테이션의 비전을 설명하며 강연을 열었다. 김 교수는 “고려대 스타트업 스테이션에서 창업을 준비했다는 것이 벤처 기업계 안에서 하나의 Reputation(명성)으로 작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며 “이곳에서 만날 수 있는 교수, 선후배, 동기들과 맺은 관계가 훗날 좋은 네트워크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문정빈 교수는 성공한 비즈니스 모델과 사회적 가치가 무엇인지 강연했다. 유시진 교수는 마켓 인사이트의 중요성 및 마케팅 전반에 관한 강연을 진행했으며, 남대일 교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 모델을 이야기했다. 신명철 교수는 스타트업 투자유치전략을 강의했다.
첫째 날 오후와 둘째 날 오전에는 주로 실무 교육이 이뤄졌다. △이은종 변호사(스타트업 법률지원단) △강혜정 세무사(바른세무회계) △손보인 변호사(스타트업 법률지원단) △신은혜 팀장(SK행복나눔재단) △김성현 대표(스킨스쿨)가 강연자로 나섰다. 법무 실무와 회계·세무 실무, 특허 실무, 언론홍보 실무, 디지털 마케팅 실무 등과 관련된 강연이 진행됐다.
한편, ‘Startup Essential 교육’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사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으로 한 학기당 1회 진행된다. 본 프로그램은 스타트업 기업가에게 필요한 기본적이며 필수적인 지식을 전달할 목적으로 시작됐다. 교내외 전문가의 다양한 이론 및 실무 특강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