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UBS 소식

최고경영자과정 AMP 86기 수료식 개최

2019.02.12 Views 2905 경영대학

최고경영자과정 AMP 86기 수료식 개최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Advanced Management Program, 이하 AMP) 86기 수료식이 2월 11일(월) LG-POSCO경영관 SUPEX HALL에서 열렸다. 이번 수료식에는 경영대학원 이동원 부원장, 최고경영자총교우회 김문찬 회장, 경영전문대학원 김상용 주임교수, 오승연 부주임교수를 비롯한 내외빈과 47명의 AMP 86기 수료생이 참석했다. 

첫 순서로 김재욱 경영전문대학원장의 축사를 이동원 부원장이 대독하는 순서가 있었다. 이동원 부원장은 “최고경영자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신 86기 여러분의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졸업 후에도 고려대 AMP 86기라는 자부심을 마음 깊이 새기고, 교우회의 새로운 일원으로 끊임없이 모교와 교류하며 적극적인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김재욱 대학원장의 말을 전했다. 

다음 순서로 고려대학교 김문찬 최고경영자총교우회 회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김문찬 회장은 “재학 중에 간직하신 고려대학교에 대한 애정과 고대정신을 교우회 활동에도 변함없이 이어가 주시기를 바란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이어 AMP 86기 교우회 김영호 회장의 답사가 있었다. 김영호 회장은 “잘 짜여진 교육과 다양한 경험, 뜨거운 추억으로 기억될 지난 6개월여의 과정이 너무나 소중하고 감사하다”며 “다양한 사람들의 만남이었지만 우리의 뜻은 하나로 모였고, 이 사회에 책임 있는 경영전문인으로서 의기투합했다. 이는 모두 도와주신 교수님들과 선배 원우님들 덕분”이라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동원 부원장이 수료생 대표에게 수료증을 수여한 후, 최고경영자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원우에게 상패를 수여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원우회 활동에 가장 적극적으로 참여한 김영호 86기 원우회장이 원장상을 수상했으며, 자치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유대강화에 기여한 9명과 7명의 원우들에게 각각 공로상과 모범상이 수여됐다. 

 

한편 수강기간 중 개근과 정근한 원우들에게 각각 최우등상과 우등상이 수여됐으며, 특별상으로는 선행학습실천상, 산업체험주도상, 적극참여성실상, Best Friendship Award가 주어졌다. 

이어 최고경영자총교우회 김문찬 원우회장이 86기 교우회 김영호 회장과 홍정완 사무처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한 후, 입회비 및 교우회기 전달식이 이어졌다. 86기 원우회가 학교에 1천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한 후, 수료생 전원이 학사모를 하늘로 던지며 수료식은 막을 내렸다. 

한편 43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최고경영자과정(AMP)는 지금까지 4,65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수료 후에도 활발한 원우회 활동으로 그 명성을 높여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