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UBS 소식
AMP 85·86기 선후배 합동 이벤트 열려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이하 AMP) 85·86기 선후배 합동 이벤트가 10월 22일(월)에 현대자동차경영관 301호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현재 재학 중인 86기 원우와 선배 기수인 85기 교우의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AMP 선후배 합동수업은 경영·경제 분야외에도 기업 경영에 도움이 되는 인문학,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특별 교양 강연을 제공하고 있다. 행사에는 85기 교우, 86기 원우를 포함해 총 50여 명이 참석하였다.

1교시는 김선우 차의과대 통합의학대학원 교수가 출강해 ‘웃는 몸 만들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다. 김 교수는 근육의 중요성과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근육을 강화하는 방법을 소개하였다. 김 교수의 제안으로 모든 원우들이 자리에서 일어나 함께 근육강화 운동을 하는 시간도 가졌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많은 원우들이 건강에 대해 활발한 질문 공세를 펼쳤다. 이에 김 교수는 성심껏 답변하며 “건강은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이 소중한 가치이므로 자신에게 맞는 운동법으로 소중한 건강을 지키길 바란다”고 말하며 강연을 끝맺었다.


2교시는 정종훈 너나들이(복합문화모임) 대표가 ‘우리 음악으로 본 오래된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을 이어갔다. 서울대학교에서 국악을 전공하고 동아음악콩쿨에서 우승한 경력이 있는 정 대표는 우리 음악을 친근하게 느끼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이번 강연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또한 정 대표는 “전통음악만 국악인 것은 아니고 음악이 우리의 정서를 나타낸다면 그것이 국악”이라며 전통음악이 결코 다가가기 어려운 영역이 아님을 강조하였다. 강연에서는 각종 영상 자료를 통해 전통 악기로 연주되는 우리 음악을 감상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1,2교시 교양 강연을 마친 후 85기 교우와 86기 원우들은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기업, 정부산하단체, 국영기업체 등 다양한 분야의 전·현직 경영인 원우들이 참석하여 탄탄한 인적 네트워크를 다지는 시간을 보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