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UBS 소식
2018학년도 1학기 성적우수자 대상 Dean’s Luncheon 개최
고려대학교 경영대학(학장=권수영)의 성적우수자를 대상으로 하는 ‘Dean’s Luncheon’이 9월 14일(금)과 9월 20일(목)에 LG-POSCO경영관 쿠쿠홀에서 진행됐다. 2018학년도 1학기 장학생들의 우수한 학업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이 행사에는 장학생 36명이 참석해 권수영 학장과 오찬을 즐겼다.


장학생들은 권수영 학장과 함께 학업, 진로 등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고민과 의견을 진솔하게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의 이야기를 주의 깊게 들은 권 학장은 “4.5 만점의 우수한 성적을 받은 학생들을 축하하면서도, 한편으로는 학점 관리를 위해 쉬운 과목만 듣진 않았을지 우려한 적이 있었다”며 “하지만 학생들이 커리어 골(career goal)을 위해 노력하는 과정을 들으니 무척 자랑스럽다”고 격려했다. 이어 “앞으로 외부에 있는 아이디어를 연결하여 새로운 것을 만드는 ‘익스텔리전스(extelligence)’를 갖춘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라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권지은(자유전공-경영15) 학생은 “오늘 이 자리는 스스로에 대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노력했던 것을 인정해주는 자리라고 생각하여 뜻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정소영(경영17) 학생은 “함께 참석한 친구들을 보며, 모두 꿈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다는 것을 느꼈고 좋은 자극이 된다”고 소감을 남겼다.


한편, Dean’s Luncheon은 2018학년도 1학기 경영대학 성적우수자들의 우수한 학업 성취와 노력을 격려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이다. 2018학년도 1학기를 기준으로, 평점 만점을 거둔 학생은 총 44명이다. 2017학년도 2학기에 이어 연속으로 평점 만점을 거둔 11명에게는 총장상이 수여됐으며, 2018학년도 1학기에만 평점 만점을 받은 33명에게는 학장상이 주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