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UBS 소식
디앤아이파비스&소브스, '2018팁스서밋' 참가
디앤아이파비스(D&I PARVIS)와 소브스(SOVS)가 '2018팁스서밋'에 참가하여 창업 성공 스토리를 공유했다. 디앤아이파비스와 소브스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의 스타트업 연구원의 3기 회사로 2016년 9월에 입주하여 2017년 6월에 졸업했다.
디앤아이파비스는 빅데이터&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선행기술조사를 돕는 기업이다. 박상준 대표는 특허 조사 과정에서 맞닥뜨리는 복잡한 과정과 소요되는 많은 시간으로 특허 출원을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인식하고 2017년부터 아이템을 준비, 2018년 디앤아이파비스를 설립했다. “최신의 기술이 더 많은 사람에게 편리함이 될 수 있도록”이라는 목표 아래에서 인공지능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아이디어에 대해 선행기술조사를 보조하여 고객이 본인의 아이디어가 특허로 출원될 수 있을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소브스는 카메라 어플을 개발하고 제공하는 기업이다. 소수영, 박조은 공동대표는 다른 사람에게 사진 촬영을 부탁할 때에 원하는 구도대로 사진을 남기지 못한다는 문제점에 착안하여 어 2017년 소브스를 설립하고 어플을 개발했다. 어플 이름 또한 소브스로, 원하는 구도를 미리 실루엣으로 만들어 찍히고 싶은 구도를 촬영 화면에 나타내 타인에게 촬영을 부탁하는 어플이다. 전체 유료앱 부문 1위, 앱스토어 전체 카메라앱 1위를 달성할 정도로 사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