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UBS 소식

미래의 고경인을 위한 ‘제7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성료

2018.07.30 Views 3387 경영대학

미래의 고경인을 위한 ‘제7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성료
 
경영학 특강 및 실습부터 멘토링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경영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전국의 고등학생 80여 명 참가

 

지난 7월 28일 토요일, ‘제7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이하 ‘청소년 멘토링데이’)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경영대학 학생홍보대사 ‘큐브(KUBE)’와 경영대학 재학생 멘토 약 20여 명이 준비하고 진행하였으며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전국의 고등학교 2학년 학생 83명이 참가했다. 김재환 경영대학 부학장은 “학생들의 살아있는 눈빛과 자신감을 보니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 딱 맞는 인재들이란 것을 알 수 있다”는 환영사로 행사의 막을 열었다.
 

청소년 멘토링데이는 경영학 특강과 실습을 중심으로 하여 경영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에게 ‘경영학’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황준호 교수는 ‘경영학 미리 보기’라는 특강을 통해 경영학의 세부 전공과 재무 금융을 강의했다. 고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에 더해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되는 조언을 아끼지 않아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는 경영학 특강 외에도 △KUBS 캠퍼스 라이프 및 7전공 소개 △캠퍼스 투어 △경영학 실습 △재학생과의 멘토링 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노담현 (범어고등학교, 2학년) 학생은 “꼭 참가하고 싶었던 청소년 멘토링데이에 참가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특히 멘토링 시간을 통해 진로와 학업 등 궁금한 것을 해결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영대학은 앞으로도 경영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을 위해 방학마다 꾸준히 청소년 멘토링데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경영대학 학생홍보대사 김원빈(경영14) 학생은 “경영학에 대한 고등학생 친구들의 이해를 돕는 뜻 깊은 시간이었으며 학생들의 호응도 높아 뿌듯하고 즐거웠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멘토링데이에 대한 고등학생들의 열렬한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의 ‘제8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는 겨울방학 중 개최될 예정이다. 행사는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