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UBS 소식
‘고려대 경영대학에서 배우는 다양한 경험’
2018학년도 1학기 외국인 교환학생 OT
2018학년도 1학기 외국인 교환학생 OT
2018학년도 1학기 경영대학 외국인 교환학생 오리엔테이션(OT)이 2월 27일 오후 4시 LG-POSCO경영관 안영일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엔 이재남 부원장을 비롯한 외국인 교환학생 9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외국인 교환학생과 2학기에 교환학생으로 선발된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부생(63명)의 만남으로 시작됐다. 교환학생들은 자신의 학교와 국가에 대해 서로 이야기하며 정보를 교환했다. 이재남 부원장은 축사에서 “여러분은 글로벌 시대에 가장 중요한 인적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잡았다”며 “새로운 친구들을 만들고 문화적인 활동을 하며 다양한 경험을 통해 미래의 자산을 쌓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환학생들은 경영대학과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소개를 들었다. 경영대학 국제실에서는 “고려대 경영대학은 많은 조사에서 국내 1위를 차지했다”며 “국제적인 수준의 경영학 리더를 배출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교환학생 대표인 Ekaterina Melnichuk (University of Economics, Prague)는 발표에서 “우리는 서로 다르지만 각자의 목표를 위해 이곳에 왔다는 공통점이 있다”며 “언어를 익히고 사람들을 만나 서로의 문화에 대해 배운다면 미래에 대한 기회가 열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8학년도 1학기에 경영대학에서 수학하는 외국인 교환학생은 △학부 70명 △대학원 13명 △MBA 7명으로 총 90명이다. 싱가포르 20명, 프랑스 17명, 미국 13명 등 18개국의 42개교에서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