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UBS 소식

"Welcome to KUBS" Executive MBA OT 진행

2018.02.06 Views 3573 경영대학

"Welcome to KUBS" Executive MBA OT 진행
 
 
Executive MBA(이하 EMBA) 오리엔테이션이 2월 2일부터 3일까지 인천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권수영 경영전문대학원장, 유원상 주임교수, 전재욱 주임교수, 이승현 교우회장을 비롯한 EMBA 16기 신입 원우 43명이 참석했다. EMBA 15기 재학 원우와 교우들도 자리에 참석해 신입 원우를 맞이했다.
 
 
유원상 주임교수는 환영사에서 “고려대 EMBA 과정은 한국 최초의 EMBA로서 가장 많은 교수님이 계시고, 매년 유수의 졸업생을 배출하고 있다”며 “이번 16기 신입 원우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이어 EMBA 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가 진행됐다.



이어 16기 신입 원우들은 독창적인 3분 스피치를 통해 자기소개 시간을 가졌다. 신입 원우들은 자신의 직업을 비롯해 EMBA 신입생으로서의 포부를 밝혔다. EMBA 15기 회장인 강명철 원우는 학업생활에 도움이 되는 조언을 담아 신입 원우들을 환영하는 인사말을 건넸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16기 원우들이 궁금한 점을 자유롭게 물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저녁 행사에서는 EMBA 교우와 신입 원우들이 소통할 수 있는 만찬이 마련됐다. 권수영 경영전문대학원장은 “우리 EMBA 과정은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가 선정한 ‘2017년 세계 100대 EMBA 순위’에서 20위를 차지한 명품 MBA”라며 “이제는 인텔리전스(Intelligence)가 아닌 익스텔리전스(Extelligence), 즉 단편적인 지식을 연결해나가는 능력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이어 이승현 교우회장은 “일과 학습을 병행하기가 어려운데 힘든 결정을 하신걸로 안다”며 “열심히 학습하셔서 원하던 목표를 이루고 교우들과의 네트워크를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녁 만찬과 함께 진행된 어울림 한마당에서는 15기 재학 원우들이 신입 원우를 환영하기 위해 준비한 축하 공연이 펼쳐졌다.
 
 
한편 기업의 중역 및 고급관리자를 대상으로 하는 EMBA 과정은 창조적 글로벌 CEO를 양성하기 위해 2003년 신설됐다. 2년의 커리큘럼을 통해 경영지식과 소양을 습득하고, 현 CEO 및 임원 교우들과의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