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UBS 소식

차세대 고경인을 위한 ‘제6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성황리에 종료

2018.01.29 Views 3863 경영대학

차세대 고경인을 위한 ‘제6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성황리에 종료
 
경영학 특강 및 실습, 입학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
경영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전국 고등학생 80여 명 참여
 
 
지난 1월 27일 “제6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이하 ‘청소년 멘토링데이’)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경영대학 학생홍보대사 ‘큐브(KUBE)와 경영대학 재학생 멘토 약 20여 명이 행사를 진행했으며 사전에 선발된 고등학생 84명이 참가했다. 김재환 경영대학 부학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차세대 고대 경영인으로서 꿈을 키우길 바란다”고 말하며 행사를 열었다. 
 
 
청소년 멘토링데이는 특강과 실습을 중심으로 하여 경영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에게 ’경영학‘에 대한 이해를 돕도록 기획됐다. 특강을 진행한 박진관 교수는 경영학의 개념, 세부 전공, 진로 선택 등을 고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설명하여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는 경영학 특강 외에도 △KUBS 캠퍼스 라이프 및 7전공 소개 △캠퍼스 투어 △경영학 실습 △재학생과의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에 참여한 신윤호 (동탄고등학교, 예비고2) 학생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서 개최하는 행사에 직접 와서 각종 프로그램을 경험해보니 감회가 색다르다”며 “앞으로 진로 방향을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영대학은 앞으로도 경영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을 위해 방학마다 멘토링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멘토링데이 기획을 맡은 경영대학 학생홍보대사 홍창의(경영14) 씨는 “고등학생들이 경영학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의 반응도 무척 좋았다”며 “앞으로도 경영대학의 지원과 많은 고등학생들의 참여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에 진행되는 ‘제7회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행사는 여름방학 중 개최될 예정이다. 행사는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