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UBS 소식
한라 K-HBSⅢ 수료식 열려
그룹의 지속경영을 위한 경영 통찰력과 시장 선도력을 갖춘 미래경영자 육성
그룹의 지속경영을 위한 경영 통찰력과 시장 선도력을 갖춘 미래경영자 육성
2017년 한라그룹 Korea University-Halla Business SchoolⅢ(한라 K-HBSⅢ) 수료식이 12월 20일 오후 5시 30분, LG-POSCO경영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권수영 경영전문대학원장과 박찬수 기업경영연구원장 등 경영대 교수 10명이 참석했으며 정몽원 한라그룹 회장을 비롯한 한라그룹 내 주요 인사들도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6개월 간의 과정을 마친 수료자들에게 권수영 경영전문대학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경영학에서 중요한 키워드 중 하나가 resilience, 즉 소통과 분석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능력”이라며 “여러 관점에서 경영문제에 대한 해결법을 토론하며 이러한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후 정몽원 회장도 축사를 통해 “이번 과정이 여러분들에겐 현업에서 느꼈던 것을 정리하고 깨닫는 기회였을 것으로 믿는다”며 “이 기회를 바탕으로 계속해서 공부하는 여러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축사가 끝난 후 수료패 수여가 진행됐다. 이날 수료자는 총 10명이었으며, 권수영 경영전문대학원장과 김언수 주임교수가 수료패를 전달해주며 축하 인사를 전했다.
수료생들은 그 동안의 과정을 회상하며 소감을 이야기했다. 김준범 한라홀딩스 홍보실 부사장은 “우리 그룹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에 대해 많이 고민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배운 내용을 토대로 그룹의 동적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라 K-HBSⅢ 과정은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한라그룹 내 임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단기 교육과정이다. MBA 방식의 경영이론 학습과 그룹 토의를 통해 현안 과제 해결을 위한 안을 도출하는 Round Table로 구성됐다. 한라 K-HBSⅢ 과정은 그룹의 지속경영을 위한 경영 통찰력과 시장 선도력을 갖춘 미래경영자 육성을 목표로 하며, 이번 교육과정은 올해 5월부터 11월까지 총 5개월 간 기흥 한라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