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UBS 소식
Korea MBA 매거진 창간호 발간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Korea MBA 교우회(회장=신동기, 이하 KMBA 교우회)는 MBA 과정 최초로 「KOREA MBA 매거진」 창간호를 발행했다. 매거진 발행을 통해 고려대 KMBA 교우들은 약 7천 5백명의 교우소식에서부터 유익하고 전문적인 경영 정보까지 받아볼 수 있게 됐다.
이번 창간호에는 4차 산업혁명 이슈를 비롯해 경제·경영, 법률, 의학 등의 전문가기고가 실려 있다. 모든 기사들은 고려대 KMBA 교우들이 직접 작성한 것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교우들의 폭 넓은 인사이트와 전문 내용들을 담았다. 또한 산우회, 지식포럼, 골프회, 와인클럽, 봉사단, 야구단, 요트클럽 등 고려대 KMBA 교우들의 동호회 활동에 대해서도 상세히 담았다.
신동기 KMBA 교우회장은 창간사에서 “세상의 모든 것이 빛의 속도로 변한다 해도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아름다움 추구는 변하지 않는다”며 “다양한 분야의 교우들이 서로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매거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권수영 경영전문대학원장은 “KMBA 매거진 창간을 통해 교우들 간 소통에 대한 갈증이 시원하게 해소되길 바란다”며 “국내외 환경이 격변하는 상황에서 미래를 대비해주는 유용한 전문지가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창간 축사를 전했다.
함영덕 편집위원장은 “매거진을 기반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 각국에서 활동하는 교우들을 위해 서로 협력하교 교류할 수 있도록 전자책 발간과 스마트폰 웹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세계 어느 곳에서나 소통할 수 있는 체계를 완성시키겠다”고 전했다.
「KOREA MBA 매거진」 창간호는 전자책을 동시에 발간해 스마트폰으로 다운받아 볼 수 있다. 블로그(kormbamagazine.com)를 이용하면 누구나 무료로 매거진 자료 구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