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UBS 소식

‘제5회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성황리에 마쳐

2017.08.08 Views 4506 경영대학

‘제5회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성황리에 마쳐
경영학 특강 및 실습, 멘토링 등으로 구성된 전공 체험 프로그램…전국 고등학생 80여명 참여

고려대학교 경영대학(학장=권수영)은 지난 7월 29일 ‘제5회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영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전국 고등학생 중 82명이 선발돼 참가했으며, 경영대학 홍보대사 ‘큐브(KUBE)’와 경영대학 재학생 7명이 봉사 멘토로 참여했다. 매 방학마다 진행되는 청소년 멘토링데이 행사는 차세대 경영인을 꿈꾸는 고등학생을 위해 기획된 행사로 별도의 참가비 없이 전액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 
 

 
 
이날 환영사에서 김재환 경영대학 부학장은 “지금 여러분들이 앉아 있는 이 공간은 고려대 경영대학을 졸업한 수많은 경영인들과 CEO들이 머무른 자리”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각자가 원하는 미래의 경영인으로서 자기 모습과 비전을 설정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학생들을 환영했다.
 

이번 멘토링 데이 행사는 △고려대와 경영대학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KUBS Life 및 전공 소개’ △고려대 캠퍼스를 거닐며 미션을 수행하는 ‘캠퍼스 투어’ △교수님 강의를 직접 들어보는 ‘경영학 미리보기 특강’ △재학생 멘토들과 함께 하는 ‘경영학 실습(제품 및 브랜드 분석과 마케팅 전략 수립)’ △진로 고민을 나누는 ‘선배와의 대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경영학 미리보기 특강’은 경영대학 유원상 교수가 맡았다. 유원상 교수는 마케팅 분야를 좋은 마케팅, 나쁜 마케팅, 이상한 마케팅으로 나누어 설명하면서, 고등학생들이 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흥미로운 강의를 했다. 
 

이어 진행된 ‘경영학 실습’에서는 이전 특강 때 배운 마케팅 개념들을 바탕으로 각 조별로 제품 및 브랜드 분석과 마케팅 전략을 수립했다.  고등학생들은 재학생 멘토 및 학생홍보대사와 함께 마케팅 개념을 직접 적용해 분석해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는 등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설초은(압구정고 2학년) 학생은 “경영학 특강과 실습을 통해 마케팅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다”며 “조원들, 그리고 재학생 멘토와 함께 지내며 궁금했던 점을 해결하고 협동심을 배울 수 있었던 뜻깊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영대학은 앞으로도 경영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을 위해 방학마다 청소년 멘토링데이를 개최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진로를 설정하고 자신의 학업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