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UBS 소식

고려대 경영대학,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학교와 국제교류협정 체결

2017.06.20 Views 5375 경영대학

고려대 경영대학,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학교와 국제교류협정 체결
 
경영대학(학장=권수영)은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 소재 워싱턴대학교 경영대학(Washington University in St. Louis, 이하 워싱턴대학교)과 6월 16일(금) 국제교류에 대한 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협정은 과거 한국 경영학 발전에 공헌한 ‘워싱턴대학교 프로젝트’의 60주년을 기념하며 워싱턴대학교 경영대학과 60년만에 재채결된 협정이다. 이번 협정식에는 △워싱턴대학교 경영대학장 마크 테일러(Mark Taylor) △담당자 제시카 마틴(Jessica R. Martin)을 비롯해 △고려대 경영대학 권수영 학장 △김동기 명예교수 △어윤대 명예교수 △이준범 명예교수 △조익순 명예교수(가나다순) △연세대 김기영 명예교수 등이 참석했다.
 
협정의 주요 내용은 △학생 교류 △공동 연구 및 세미나 등 학술 교류 등이다. 이를 통해 양 교는 매년 10명의 학생을 선발해 한 학기에서 1년까지 교환학생을 파견할 수 있다.

권수영 학장은 “이번 협정을 통해 다시 한 번 양 교가 활발히 소통하고 교류하게 될 것”이라며 “60년 전 워싱턴대학교 덕분에 한국의 경영학이 발전한 것처럼 이번 교류를 통해서도 새로운 발전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취지를 전했다. 
 
▲ 올린 비즈니스 스쿨(Olin Business School)
 
워싱턴대학교 경영대학은 1917년에 설립되었으며 올린(Olin)사의 기부를 기념하여 1988년 올린 비즈니스 스쿨(Olin Business School)로 경영대학의 명칭을 변경했다. 전임 교수진은 135명으로, 교수진의 연구 역량을 평가하는 지표인 UTD 랭킹에서는 22위에 올라있다.

한편 워싱턴대학교 경영대학은 1957년 미국의 국제협조처(ICA, International Cooperation of Administration)의 기술원조계획에 따라 고려대, 연세대와 경영학 교육의 발전을 위한 ‘워싱턴대학 프로젝트(Washington University Project)’ 계약을 체결하여 약 7년 동안 10여 명의 교수를 파견 또는 교환해 경영대학의 발전을 지원한 바 있다.

교환학생 관련 문의는 경영대학 국제실(kubsintl@korea.ac.kr)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