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UBS 소식
BCG 채수일 대표, ‘글로벌 CEO 특강’ 수업 강연
3월 30일(목) LG-POSCO경영관 432호에서 세계 3대 컨설팅업체인 BCG(Boston Consulting Group) 채수일 대표의 강연이 열렸다. 이번 강연의 주제는 ‘기업 가치 창출의 의미’였으며, △BCG 입사과정 및 채용기준 △BCG 미션과 비전 △컨설턴트의 임무 등을 다뤘다.
강연을 시작하며 채수일 대표는 “첫 입사 인터뷰에서 자신이 타고 온 보잉 747 여객기의 무게를 구하는 문제가 주어졌다”며 “컨설턴트는 주어진 문제를 효과적이고 추진력 있게 해결하는 능력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이후 좋은 컨설턴트가 되기 위한 조건을 제시하면서 주어진 사안을 냉철히 구분할 줄 아는 능력과 이를 의뢰인에게 설득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강조했다. 또한 “기업은 성과로 말하는데, 기업 성과로 연결되지 못하는 컨설팅은 시간과 돈 낭비”라며 컨설턴트의 역할과 임무를 설명했다. 채수일 대표는 강연 중간 수강생들의 질문과 진로 고민에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며 컨설턴트를 꿈꾸는 학생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권수영 교수가 맡은 ‘글로벌 CEO 특강’ 과목은 국내외 유수 기업의 CEO 또는 대표들이 경험한 사업에 대한 인사이트, 미래의 사업방향, 그리고 젊은이에 대한 조언 등을 듣고 배우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윤여동 폴스타 헬스케어 대표이사(4/6) △장치평 아스트로너지솔라코리아(4/13) △박영훈 GS홈쇼핑 전무(4/20) △에티엔 롤랑 피에그(Etienne Rolland-Piègue) 프랑스 수석참사관(4/27) △김영목 한국도자기리빙 대표(5/11) △황유노 현대캐피탈 부사장(5/18) △오나미 스와로브스키 대표(5/25) △이형우 마이다스아이티 대표(6/1) △장형근 에코樂갤러리 대표(6/8) △오광현 도미노피자 회장(6/15) 등이 향후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관련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