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UBS 소식
KUBS를 빛낼 806명의 졸업생들
2016학년도 경영대학(원) 학위수여식이 2월 25일 인촌기념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권수영 학장, 김남구 한국투자금융지주 부회장, 윤여동 Executive MBA(이하 EMBA) 교우회장, 신동기 KoreaMBA(이하 KMBA) 교우회장을 비롯한 경영대학 교수진이 참석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의 주인공인 경영대학 졸업생들은 학사모와 졸업가운 차림으로 인촌기념관 대강당을 가득 채웠다. 대강당 2층에는 졸업생의 가족들이 자리해 졸업을 축하했다. 올해 학위 수여자는 △학사 478명 △석사 47명 △박사 23명 △KMBA 185명 △EMBA 48명 △Euro-Asia MBA 2명 △AMBA 21명 △GMBA 2명 등 총 806명이다.

▲졸업식사를 하고 있는 권수영 경영대학(원)장
▲김남구(경영83)한국투자금융지주 부회장이 이번 학위수여식의 기조연설을 맡았다.
국민의례와 애국가 제창 이후 김재환 부학장의 학부 학사보고와 박경삼 부원장의 경영전문대학원 학사보고가 이어졌다. 권수영 학장은 졸업식사에서 “경제적, 정치적, 대외적인 환경이 불확실성으로 가득 차있다”며 “뜨거운 열정을 지니고 부단히 노력해 나아간다면 우리 앞에 놓인 어려움을 거뜬히 넘어설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졸업생들을 격려했다.
이어 우수졸업생 시상이 이뤄졌다. 총장상은 △학부 황유진(경영13) △KMBA 박진영, 윤서영, 황찬주(15학번), 원장상은 △KMBA 오창윤(15학번) △EMBA 마명근(13기) △Perichiappan Perichappan, Ganesh Attangudi(8기)에게 돌아갔다. 이후 전체 졸업생에 대한 학위기 수여가 진행됐다. 학위기는 권수영 학장이 수여하고 김재환 부학장과 박경삼 부원장, 논문 지도교수들은 제자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학위수여식은 졸업생들이 학위모를 던지는 졸업 축하 세레모니에 이어 교가 및 교호 제창으로 마무리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