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언론에 비친 KUBS

[머니투데이] 2020년 고려대 MBA 경영대상, 김주원 카카오 부회장 수상

2021.01.04 Views 899 홍보실

※제목을 클릭하시면 온라인 기사 원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려대 MBA 교우회(회장 정현식,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회장·슈가버블 회장)는 '2020년 고려대 MBA 경영대상' 수상자로 김주원 카카오 부회장을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김주원 부회장(CPA,Ph.D)은 35년간의 금융업계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투자금융지주와 카카오가 공동 설립한 카카오뱅크를 이용우 전 대표(현 민주당 국회의원), 윤호영 대표와 함께 성공적으로 이끌어 고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은행으로 성장시켜 IPO를 앞두고 있다. 이런 인연으로 현재는 카카오그룹에 합류하여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계열사들의 동반성장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자랑스러운 고려대 MBA 교우상'은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는 재선의 김병욱 국회의원(성남시 분당구을)과 한중간 금융경제 수교에 일조한 전민 중국건설은행 한국대표가 수상하게 되었다.

또한, 각 분야에서 발군의 경영역량을 발휘한 'Korea MBA 프런티어상'은 집합건물관리 종합서비스 분야의 안훈 현대관리시스템즈 대표, 플랫폼 개발 서비스 분야의 김태근 글로센트 대표, 전통주 계승발전 분야의 김기환 지평주조 대표가 영광의 주인공이 되었다.

고려대 MBA는 지난 57년 동안 약 8,500여 명의 경영학 석사를 배출하며 국가발전과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와 함께 고려대 MBA 교우회는 30여개의 소모임을 중심으로 활발한 네트워킹을 통해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으며, 모교 및 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경영 일선에서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오는 2021년 2월 22일(월)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김주원 카카오 부회장/사진제공=고려대 MBA 교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