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언론에 비친 KUBS

[리더스 경제] 고려대 경영전문대학원 제35대 교우회, 12월 26일 ‘220회 고경아카데미’ 성료

2018.12.28 Views 1167 경영대학

※ 제목을 클릭하면 기사 원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김재욱 고대 경영전문대학원 원장 ‘고객가치 중심의 B2B 마케팅’ 주제로 송년 특별강연
 

▲ 220회 고경아카데미 참가자 단체사진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제35대 교우회(회장 김홍매 이하 고경교우회)가 갈수록 어려워지는 경제 상황 속에서 성공적인 기업간 마케팅 전략을 통해 경영난을 극복해낼 수 있는 노하우를 짚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12월 26일 모교 김재욱 경영전문대학원 원장을 초청해 ‘고객가치 중심의 B2B 마케팅’을 주제로 제220회 고경아카데미를 진행한 것. 
 
고경아카데미는 매월 네번째 수요일 아침 7시에 개최되며, 교우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이날 220회 아카데미는 2018년 마지막 자리인만큼 송년회를 겸해 오후 6시 고대교우회관 안암홀에서 진행됐다. 
 
이날 특별강연자로 나선 김재욱 원장은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일리노이대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 취득과 조교수를 역임한 후 현재까지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한국유통학회 회장과 현대 H&M 사외이사, 한솔CSN 사외이사, 고려대학교 입학처장을 역임했다.
 
김재욱 원장은 이날 아카데미에서 인터넷의 발달로 점차 고도화되는 마케팅 기법과 기업간 비즈니스 관계 설정에 있어 주요하게 대두되는 핵심요소 등을 설명하고, 성공적인 기업간 마케팅 전략에서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둬야하는 이유를 제시했다. 
 
송년모임을 겸해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특별강연 뿐 아니라 22주년 기념식과 개근ㆍ정근교우 표창 등 시상식도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전재범 현 35대 부회장(75회․대평물류그룹 대표이사)이 고경아카데미 대상을 수상했으며, 제65회 교우회가 최다 참가 회별회, 제61회 교우회가 우수 참가 회별회로 선정됐다. 
 

▲ 고경교우회 김홍매 회장
 
한편, 고경교우회는 1964년 창립된 경영연구 1년 과정으로 졸업생 1만여 명을 배출했으며, 1997년 제24대 때부터 국내 최초의 졸업생 재교육 커리큘럼인 ‘고경아카데미’를 창설해 계속사업으로 시행해오고 있다. 

‘고경아카데미’는 고대 경영대학원의 적극적인 후원을 바탕으로 교수진의 최신 경영정보와 기업인의 경영현장 체험담을 졸업생이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면학풍토를 조성하고 ‘학구적인 교우회’ 정착을 위한 취지로 창설되어 매월 넷째 수요일 조찬 특강으로 고대교우회관에서 개최되고 있다. 
 
특히 ‘고경아카데미’는 정기적인 학술활동으로 본회의 대외적인 위상을 제고할뿐 아니라 교우상호 정례 ‘만남의 장’ 역할도 병행함으로써 명실공히 한국을 대표하는 특강으로 자리 잡고 있다.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교우회의 현 35대 회장단은 다음과 같다. 교우회장 김홍매 (주)동원피닉스 대표이사와 수석부회장 한원석 한도석유(주)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부회장으로는 손환기 (사)참좋은친구들 홍보대사, 박상경 동부단열․(주)동성단열 대표, 전재범 (주)경세물류 대표이사, 강윤규 Quality Hotel 대표이사, 권용준 프로종합관리(주) 회장, 강상욱 (주)고려피앤피 대표이사, 성기선 야마하 대표, 이선옥 (주)하치노다카라코리아 대표, 송숙현 닥스결혼정보(주) 대표, 정각호 ㈜건명 대표이사, 박영자 삼성생명 부지점장, 오명자 강남 노블레스 센터장, 맹민희 은산아이엠(주) 대표이사, 강창재 법무법인 대아 대표변호사, 나호준 (주)녹십초 팀장, 박정애 남성상사․남성타올 부회장, 지헌종 (주)은혜항공 대표, 감사로는 원상희 오메가네트웍스 대표, 김경수 남영상사(주) 상무이사로 구성되어 있다.

 
장준영 기자 pamir63@leader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