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언론에 비친 KUBS
※제목을 클릭하시면 온라인 기사 원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호반리더스아카데미 2기 수업 모습. 사진/호반건설
세계 기업들은 저마다의 역량강화 교육을 제공하고, 미래인재 확보에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호반건설그룹의 자체 프로그램인 호반리더스아카데미(HLA)가 대표적이다. 이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미래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것이다.
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HLA는 지난해 개설한 특화교육과정으로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이 개발에 참여했다. HLA 교육에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교수진 등이 초빙되고 환경분석, 마케팅, 경쟁전략, 성장전략, 혁신 총 5가지의 핵심가치를 설정해 실무 위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HLA는 그룹별 프로젝트 활동을 수행하면서 실무 연계성을 높였다. 각 프로젝트 그룹은 포스트코로나 이미지 제고방안, 호반써밋 신규전략 등 저마다의 주제를 통해 호반건설과 시너지 창출을 고민하게 된다.
호반그룹은 지난해 호반파크 2관(서초구 우면동 소재)에서 HLA 1기 최종발표회와 수료식을 개최했으며 현재는 2기 과정이 진행 중이다.
호반건설 HR팀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실질적인 역량과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어서 HLA를 수료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정을 발굴,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임직원 역량 강화 외에도 경쟁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그 일환으로 앞서 지난해 9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디지털 전환도 추진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공동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MS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저(Azure)’와 협업 플랫폼을 결합한 디지털 전환 작업을 추진 중이다.
양사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분석을 적용한 사업예측 서비스 구축 ▲MS 365 기반의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프로그램 지원 ▲단계별 효과에 따른 로드맵 수립 ▲협력 분야별 유관 레퍼런스 사례와 최신 IT 트렌드 정보 공유 등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