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언론에 비친 KUBS
※ 제목을 클릭하면 기사 원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려대학교는 경영대학 경영학과 김상용 교수 연구팀이 지난 4~6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2017년 미국마케팅학회(AMA) 하계 학술대회'에서 최우수논문상(Best Paper Award)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최고 권위의 세계적인 학회로 꼽히는 AMA는 전 세계 마케팅의 학문적 연구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매년 AMA 콘퍼런스를 개최해 엄격한 심사를 통해 투고된 논문들 중 약 60%를 선별, 발표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올해에는 300여 편의 논문이 발표됐다.
김 교수 연구팀은 그동안 현업에서 당연시돼왔던 교차구매(Cross-buying: 고객이 연관된 다른 상품을 병행 구매하는 것)의 긍정적 효과에 반대되는 부정적 효과를 이론적으로 예측하고 실증적으로 증명한 공로로 최우수논문을 수상했다는 게 고려대의 설명이다.
수상 논문 제목은 'Unprofitable Cross-Buying By Customers: The Impact of Cross-Buying Propensity on Firm's Sales(이익내지 못하는 교차구매: 교차구매 성향성이 기업매출에 미치는 영향)'이다. 논문은 김상용 교수와 이승민 박사과정생, 부산대 송태호 교수가 공동으로 집필했다.

고려대 김상용 교수 연구팀이 AMA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공동저자인 (왼쪽부터) 김상용 교수, 부산대 송대호 교수, 이승민 박사과정생 모습 [사진제공 = 고려대학교]
사진은 공동저자인 (왼쪽부터) 김상용 교수, 부산대 송대호 교수, 이승민 박사과정생 모습 [사진제공 = 고려대학교]
고려대학교는 경영대학 경영학과 김상용 교수 연구팀이 지난 4~6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2017년 미국마케팅학회(AMA) 하계 학술대회'에서 최우수논문상(Best Paper Award)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최고 권위의 세계적인 학회로 꼽히는 AMA는 전 세계 마케팅의 학문적 연구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매년 AMA 콘퍼런스를 개최해 엄격한 심사를 통해 투고된 논문들 중 약 60%를 선별, 발표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올해에는 300여 편의 논문이 발표됐다.
김 교수 연구팀은 그동안 현업에서 당연시돼왔던 교차구매(Cross-buying: 고객이 연관된 다른 상품을 병행 구매하는 것)의 긍정적 효과에 반대되는 부정적 효과를 이론적으로 예측하고 실증적으로 증명한 공로로 최우수논문을 수상했다는 게 고려대의 설명이다.
수상 논문 제목은 'Unprofitable Cross-Buying By Customers: The Impact of Cross-Buying Propensity on Firm's Sales(이익내지 못하는 교차구매: 교차구매 성향성이 기업매출에 미치는 영향)'이다. 논문은 김상용 교수와 이승민 박사과정생, 부산대 송태호 교수가 공동으로 집필했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서울경제] 김상용 고려대 교수 연구팀, 미국마케팅학회(AMA)서 최우수논문 선정
- [에듀동아] 고려대 교수 연구팀, 세계 최고 권위 미국마케팅학회(AMA) 최우수 논문상 수상
- [대학저널] 고려대 김상용 교수팀, 세계 최고 권위 학회 '최우수 논문상'
- [뉴스타운] 고려대 김상용 교수 연구팀, 미국마케팅학회 최우수 논문상 수상
- [에너지경제] 김상용 고려대 교수, 미국마케팅학회 ‘최우수논문상’ 수상
- [천지일보] 고려대 김상용 교수 연구팀, 세계 최고 권위 미국마케팅학회 최우수 논문상 수상
- [베리타스알파] 고려대 김상용 교수팀, 미국마케팅학회(AMA) '최우수 논문상'
- [교수신문] 김상용 교수 연구팀, 미국마케팅학회(AMA) 최우수 논문상 수상
- [메트로신문] 고려대 김상용 교수팀, 세계 최고 권위 미국마케팅학회(AMA) 최우수 논문상
- [이데일리] 고려대 연구팀, 미국마케팅학회(AMA)서 '최우수 논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