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법①> 기간 내 24시간
고지서에 기재된 본인 고유 하나은행 가상계좌번호(수취인이 학생명으로 되어있는지 반드시 확인)로 기타납입금을 포함한 등록금 총계를 정확하게 전액 일괄 송금합니다.
가. 금액을 나누어 입금할 수 없으니 필히 사전에 본인 이체 한도 확인 바람. (ATM 1회 이체한도: 600만원)
나. 송금인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됨.
다. 전국 모든 은행 창구, ATM, 인터넷뱅킹, 폰뱅킹 등을 이용하여 입금 가능함. (무통장입금, 계좌이체)
라. 하나은행 외 타 은행을 통하여 입금 시 타행 송금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음.
마. 입금오류 사례: 필수납입금(보건비·앨범대·교우회비) 누락, 금액 분할 송금, 송금액 오기, 계좌번호 오기
※ 가상계좌란? 각 학생에게 부여된 고유계좌로, 누가 입금하더라도 금액만 정확하면
먼저 김희천 교수가 스타트업 스테이션 입주사들에게 조언을 하며 강연을 시작했다. 김 교수는 네이버, NC소프트, 넥슨의 CEO들을 소개하면서 “우리 스타트업 스테이션 출신들이 이렇게 성공한 사례로 성장하는 것이 꿈이다”라며 “여러분들은 20년전보다 더 커진 시장과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 뛰어난 지적능력이 있으므로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고 격려했다.
이어 문정빈 교수는 사회적 가치와 앙트프레너십(기업가정신)에 대해 강연했다. 유시진 교수는 스타트업 마켓 인사이트에 관해 설명했으며 남대일 교수는 성공한 스타트업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이야기 했다. 신명철 교수는 ‘VC Clinical Session’에 대해 강연했고, 정재호 교수는 ‘성장하는 스타트업에서 찾은 것 Startup way’를 주제로 이야기 했다.
둘째 날과 셋째 날에는 실무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김신일 세무사(성북세무서) △이주한 변호사(스타트업 법률지원단) △코스메테우스 태원석 대표(츄츄 3기)가 강연자로 나서 법인설립, 회계·세무 실무, 디지털 마케팅, 계약서 작성, 특허실무 등에 관련한 특강이 이뤄졌다. 마지막 강연자로는 탈잉 김윤환 대표(츄츄 1기)가 ‘선배 츄츄의 성장스토리’를 주제로 강연해 3일간의 Startup Essential 교육을 마무리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