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경영대학 학생 홍보대사 KUBE

kube

큐브(KUBE)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 홍보대사입니다. KUBS(Korea University Business School)와 Cube(정육면체)를 조합해 만든 이름처럼 다방면으로 경영대학의 홍보를 위해 앞장서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산하 홍보팀 소속 학교 단체입니다.

큐브는 국내 최초이자 최고의 경영대학인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의 구성원들 사이를 연결하고, 대내외적 위상을 드높이고자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 재학중이던 학생이 2013년에 학생 홍보대사의 필요성을 직접 건의하며 주체적으로 만들게 된 집단입니다. 공식적으로 큐브는 2014년 창설되어 그 해 2학기부터 큐브 1기의 활동이 시작되었고, 매 학기마다 새로운 기수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학생 스스로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의 가치를 알리는 데에 기여하고자하는 마음에서 시작되어 학생의 주체적인 노력을 통해 창립된 것처럼, 큐브는 학생이 중심이 되어 각종 경영대학 행사를 기획하고 주최하며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갑니다.

큐브는 예비 입학생, 재학생, 졸업생 등 구성원들 간의 끈끈한 연결고리 역할과 함께 글로벌 인사 및 기부자 의전을 담당합니다. 특히 정기 캠퍼스 투어 및 청소년 만남의 날, 청소년 멘토링데이와 고교방문 이벤트는 큐브가 자체적으로 기획 및 진행하는 행사로 예비 고경인을 꿈꾸는 고등학생들에게 열렬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장학증서 수여식, 수시 합격자 설명회, 교우의 밤 등 경영대학의 각종 행사를 위한 의전 활동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경영 신문 콘텐츠 제작, 경영대학 SNS활동, 경영대학 유튜브 공식채널 운영, 고.만.사(고경이 만난 사람들) 인터뷰, 경영대학 새내기 대상 부스 행사와 같은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큐브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의 과거, 현재, 미래의 주역들을 아우르며,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 대한 자부심과 애교심을 불어넣기 위해 열정과 최선을 다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