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Global MBA FAQ

Q1. 신입생 모집은 언제 하나요?

경영전문대학원 Global MBA 입학전형은 1, 2, 3차에 나누어 진행합니다. 1차 전형은 12월, 2차 전형은 2월, 3차 전형은 3월 경에 시작됩니다.
매년 세부적인 입시 일정은 다소 상이할 수 있으니, 홈페이지 업데이트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2. 직장 경력이 없는데 지원이 가능한가요?

기본적으로 2년 이상의 직장 경력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허나 이는 권장사항이며 경력이 없으시다고 하여 지원하실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Global MBA는 경력 외에도 지원자의 종합적인 요소를 평가하여 최종선발을 하게 됩니다.

Q 3. 직장을 다니면서 학업 병행이 가능한가요?
Global MBA는 주간 과정 프로그램으로 수업이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변동 가능) 있기 때문에 직장과 학업을 병행하실 수 없습니다.
Q4. 군복무 기간은 경력으로 인정되나요?

장교 복무 기간 혹은 병역 특례의 경우, 직장 근무 경력으로 인정 해드리고 있습니다.

Q5. 인정해주는 공인 영어 성적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나요?

TOEIC, TOEFL, GMAT, TEPS 등 모든 공인 영어 성적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다만 면접 시 영어 성적보다는 영어 인터뷰 등을 통하여 영어 구사 능력을 자체를 평가합니다. 입학 후 영어 수준 별 영어 교육을 병행합니다. 따라서 영어 능력이 조금 미흡하더라도 다른 영역에서 우수한 분은 입학 후 학교의 영어 교육을 통하여 영어 능력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Q6. 영어 성적을 제출하지 않으면 불이익이 있나요?

공인 영어성적은 필수사항으로 유효기간내의 성적을 제출하셔야 하며 서류 제출일까지 영어성적 증명서가 준비되지 않으신 경우 추후에라도 제출하셔야 합니다. 최소요구점수 제한은 없으며 입학전형시 평가요소로 반영됩니다. 단, 영어권 대학(원)에서 학위를 받으신 경우, 공인 영어성적 제출은 면제됩니다.

Q7. 영어 외 어학 성적표 제출 시 가산점이 있나요?

가산점은 없으며 참고 사항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Q8. 학기 시작은 언제인가요?

매년  8월 말에 학기가 시작되며, Global MBA 단일학위 트랙은 1년입니다. 입학생이 등록된 교육과정에 따라 교환학생 트랙은 1년 6개월, 복수학위과정 트랙은 2년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Q9. 입학 정원은 몇 명인가요?

정원은 매년 달라지게 되며, 대략 45명 내외입니다.

Q10. 수업 과정 중 영어 수업 비중은 어느 정도 인가요?

100% 영어강의입니다.

Q11. 학위명이 어떻게 되나요?

영문: Master of Business Administration (Global MBA)
국문: 경영학 석사(Global MBA)

복수학위 취득 시 추가 학위명 영문: Master in Management(ESCP Europe), Master of Science in Management(EBS Business School).
Q12. 장학금 제도는 어떻게 되나요?

저희 Global MBA 과정은 입학장학금만 시행하고 있습니다. 장학금 수혜자의 경우 신청자에 한해서 지급되며, 입학 시 첫번째 학기 등록금에 대한 장학금이 지급됩니다.

Q 13. 학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나요?

한국장학재단(http://www.kosaf.go.kr, 1599-2000)에서 학자금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Q14. 교환학생 제도가 있나요?

네, 교환학생 지원이 가능합니다. Student Exchange Track에 등록하고 Global MBA 1년 과정을 수료한 후 추가로 1학기 동안 30여개 MBA 협정교 중 한 곳에서 교환 수학이 가능하십니다. (매년 파견가능교 및 배정인원은 달라집니다.)

 

Q15. 졸업 요건은 무엇인가요?

Global MBA학위의 경우 필수과목(Core) 모두를 포함하여 최소 45학점을 이수하고, 평점 평균(GPA) 3.0 이상이어야 합니다. Global MBA의 경우 논문 제출은 하지 않습니다.


복수학위과정의 경우, ESCP Europe 복수학위는 최소 83학점 및 졸업논문, EBS Business School 복수학위는 최소 94학점 및 졸업논문입니다. 졸업 요건은 본교 및 협정교의 규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Q16. 졸업 후 박사 과정으로 진학할 수 있나요?

네, 졸업하시면 경영학석사 학위(MBA)를 취득하게 되시므로, 박사 과정으로 진학하실 수 있습니다.

Q17. 졸업 후 진로 및 취업률은 어떻게 되나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서는 진로 관련 부서인 Career Hub(경력개발센터)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Career Hub 담당자 (전화: 02-3290-1368 / 이메일: mjmjmj911@korea.ac.kr)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까지 배출한 Global MBA 교우들은 국내외 대기업, 외국계 회사, 금융권 등 다양한 분야로 취업을 하였습니다.

Q18. 과정에 지원하기 전에 어떠한 것들을 미리 준비하면 좋을까요?

본 과정의 교과목 대부분은 영어로 진행되므로 영어에 대한 준비를 착실히 하시길 바랍니다. 이는 높은 시험 점수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고 실질적인 영어 구사 능력을 의미합니다. 또한 경영학 비전공자의 경우, Excel 및 통계, 회계 분야의 강의를 들으실 때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므로 미리 접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Q19. 등록금은 얼마인가요?

2024년도 기준 Global MBA 과정의 한 학기 등록금은 23,120,00원 입니다. (입학년도 기준에 따라 금액 변동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