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UBS 소식
최고경영자과정(AMP) 제91기 수료식 개최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원장=배종석) 최고경영자과정(Advanced Management Program, 이하 AMP) 제91기 수료식이 지난 9월 6일(월) LG-POSCO경영관 수펙스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한 가운데 배종석 경영전문대학원장, 김문찬 AMP 교우회장, 배보경 AMP 주임교수를 비롯해 AMP 교우회 임원들이 내빈으로 참석했다.
수료식은 배종석 경영전문대학원장의 수료식사로 시작됐다. 배종석 원장은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최고경영자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수료하시게 됨을 축하한다”며 “품격있는 리더의 결핍이 심각한 시대에 인류의 좋은 삶에 기여하는 품격있는 교우가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어 김문찬 AMP 교우회장의 “이제 원우가 아닌 자랑스런 고려대AMP 교우회의 일원이 되었다”며 “세계 속의 고려대AMP로 웅비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는 졸업 축사가 있었다.
AMP 주임교수인 배보경 교수는 “변화하는 세상에 대한 지식의 끊임없는 습득이 리더에게 필요한 역량”이라며 “이전 수업과 달리 새로운 지식을 만들고 공유하고 실천하는 모습이 후배 기수들에게 귀감이 될 것이다”고 언급했다.
이후 수료생 대표 김광석 AMP 91기 원우회장의 답사와 수료증, 상패 및 교우회 공로패 수여가 진행됐다. 강화구 원우가 대표로 단상에 올라 수료증을 받았고, 이어 원장상, 공로상, 모범상 등 다양한 부문에서 수상이 이뤄졌다. 수료식은 유투브 구독자 13.3만명인 펄스 퍼커션의 마림바 공연 및 AMP 91기의 장학기금 전달, 교가 제창, 학사모 던지기 및 기념사진 촬영으로 마무리됐다.
한편 1975년 국내 최초로 설립되어 46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고려대 AMP 과정은 현재까지 총 4,800여명의 CEO 교우들을 배출하였고, 기업, 정부, 국영 기업체 등 각계의 경영자들에게 필요한 최신의 경영이론과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의 장으로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 | 신세림 (정경대학 경제학과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