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공지사항

[학사][경력개발센터] 2020-여름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국내인턴십) 학점 인정 절차 안내

2020.05.01 Views 4143 경력개발센터

2020-여름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국내인턴십) 학점 인정 절차 안내

 

 

1. 지원자격

1) 2020-1학기 기준 4학기 이상 이수한 경영학과 소속 학생(경영학과 이중전공생, 자유전공 학부 경영학과 학생 등) 포함.

2) 2020년도 여름계절학기 중 최소 4주의 인턴십이 확정되거나 예정되어 있는 학생

3) 2020년도 여름계절학기 이외의 기간에 근무한 것은 학점 신청을 할 수 없음.

4) 타학과 소속학생 신청 불가

5) 정규학기: 졸업예정자 신청 가능 / 계절학기: 졸업예정자 신청 불가

6) 외국인 학생의 경우, 무급 인턴인 경우에만 신청 가능함.

유급 인턴을 수행하는 경우에는 비자와 관련해 출입국 사무소에 필수적으로 확인하여야 함. 글로벌 서비스센터 담당자와 상의할 것.

 

2. 과목명 및 학점 인정 기준

1)  과목명(계절학기는 6학점까지 가능)

 국내경영현장실습Ⅰ(3학점) BUSS467

 국내경영현장실습Ⅱ(3학점) BUSS468

 국내경영현장실습Ⅳ(3학점) BUSS491

 국내경영현장실습Ⅴ(3학점) BUSS492

 

취득학점

Full-time 근무

Part time 근무

3학점

4주 이상 ~ 8주 미만

160시간 이상 ~ 320시간 미만

6학점

8주 이상 ~ 12주 미만

320시간 이상 ~ 480시간 미만

9학점

12주 이상 ~ 16주 미만

480시간 이상 ~ 640시간 미만

12학점

16주 이상 ~ 20주 미만

640시간 이상 ~ 800시간 미만

성적은 P(Pass) / F(Fail) 로 입력

학점인정을 위해서는 학비납부 및 과제제출 필수

공휴일은 학점인정 일수로 계산하지 않음(5/21 추가사항)

 

[유의사항]

· 교내에서 개설되는 현장실습과목(전공선택 및 교양과목 모두 해당됨)을 학점으로 취득할 수 있으며, 재학 중 최대 12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 심화전공자: 현장실습으로 취득할 수 있는 경영학과 전공선택 학점은 최대 12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 심화전공 학생(이중전공자, 자유전공자, 편입생, 복수전공 포함): 현장실습으로 취득가능한 경영학과 전공선택 학점은 최대 6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를 제1전공으로 하는 일반편입생 중 심화전공자: 전적대학 전공선택 인정학점 수에 따라 아래와 같이 이수 가능학점을 상한함. (전적대학의 현장실습 과목이 전공선택으로 인정된 경우 합산하여 상한 학점을 계산함.)

 

전적대 전공선택 인정학점

현장실습 전공선택 학점 상한

9학점 이하

12학점

12학점 이하

9학점

15학점 이하

6학점

18학점 이하

3학점

18학점 초과

인정불가

 

3. 2020-여름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교과목 운영절차

절차

일정

주의사항

① 신청안내 공지

2020.5.4.(월)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첨부파일 상세확인

② 온라인 신청 및 사전서류 제출

[첨부파일 참조]

2020.5.29.(금) 17:00까지

 

③ 학과장 실습기업 승인 심사

2020.6.1.(월) ~ 6.5.(금)

미 승인시 학점인정 불가

(학점인정 미승인자는 사전 통보)

④ 수강신청

수강 신청 기간에

담당자가 진행 예정

국내경영현장실습 운영담당자가 일괄처리

⑤ 비즈니스에티켓, OT (참석 필수)

미정

날짜, 장소는 추후 안내 예정

⑥ 인턴십 수행

2020.6.29.(월) ~ 8.21.(금)

이외의 기간 근무 분은 학점인정 신청 불가

⑦ 지도교수 현장방문 및 면담

2020.6.29.(월) ~ 8.21.(금)

일정은 회사담당자 상의 후 추후 결정

⑧ 현장실습 종료 후, 과제 제출

[첨부파일 참조]

2020.8.24.(월) 17:00까지

기한 내 미제출 시 성적은 ‘F’

⑨ 성적부여

2020.9월 중

  

[유의사항]

· 미리 경영학과 인턴십 표준 협약서에 날인가능여부를 기업에 확인하고, 5/29(금) 17:00까지 협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사전 승인을 받은 학생에 한해 일괄적으로 수강신청을 진행하므로, 수강신청 기간에 개별적인 수강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으로 이수하고자 하는 학점만큼 여유학점을 남겨두어야 함.)

 

4. 절차별 제출 서류

1) 사전서류 제출

① 온라인 신청서 출력본 1부 (학생)

* 온라인 신청:  https://biz.korea.ac.kr/undergraduate/work_apply_form 

(경영대 홈페이지 → 학부 → 국내경영현장실습)

* 이메일, 기간, 회사담당자(앞으로 학생을 담당하는 분) 등 정확하게 기재 요망

② 현장실습 학점인정 사전승인서 1부 (첨부파일, 학생)

* 이메일, 실습예정기간 (주/시간), 교과목명, 학점수 등 정확하게 기재 요망

③ 현장실습 참여신청서 1부 (첨부파일, 학생)

④ 자기소개서 1부 (첨부파일, 학생)

⑤ 회사소개서 1부 (자유양식, 학생)

⑥ 기업의 인턴채용확인서 1부 (계약서 사본 또는 채용확인 메일/문자 등으로 대체 가능)

⑦ 성적증명서 1부 (포털 또는 원스탑 센터 발급)

⑧ 현장실습 표준협약서 3부 (학생 본인 및 기업 대표 날인 포함)

3자 협약서이므로 본인 서명기업 대표 날인이 포함된 학생본인용/기업용/학교용3부 필요함

★ 최저임금, 산재보험 등을 필히 확인하여 제출할 것

- 2020.5.29.(금) 17:00 까지 제출

-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

- 하드카피 제출(우편가능, 이메일 제출 불가)

 

2) 현장실습 종료 후 과제 제출

① 현장실습 학점인정원 1부 (첨부파일, 학생)

② 현장실습 주간보고서 1부 (첨부파일, 학생)

③ 현장실습 결과보고서 1부 (첨부파일, 학생)

④ 현장실습 출석부 1부 (첨부파일, 학생)

⑤ 현장실습 설문조사서 1부 (첨부파일, 학생)

⑥ 현장실습 방문지도 보고서 1부: 지도교수가 작성해 직접 제출

⑦ 현장실습 근무평가서 1부 (실습기관): 국내경영현장실습 운영담당자가 실습기관 담당자에게 개별 요청

⑧ 현장실습 설문조사서 1부 (실습기관): 국내경영현장실습 운영담당자가 실습기관 담당자에게 개별 요청

- 2020.8.24.(월) 17:00 까지 제출

-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

- 하드카피 제출(우편가능)

※ 과제 제출 관련사항은 추후 공지예정

 

5. 확인사항

· 학점 인정 승인자는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으로 이수하고자 하는 학점만큼 반드시 여유학점을 남겨두고 수강신청/정정하시기 바랍니다.

· 수강하지 않을 과목은 반드시 수강정정기한 내에 학생 본인이 직접 삭제해야합니다.

· 모든 서류상 본인 날인란에 반드시 날인하여 제출하기 바랍니다.

· 국내경영현장실습 기간 중, 모든 공지사항(과제양식 등)은 ‘현장실습 학점인정사전 승인서’상에 적시된 이메일을 통해 안내됩니다.

 

6. 문의

·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Career Hub): 02-3290-2700/ kubscareer@kore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