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UBS 소식
2015학년도 1학기 경영대학 정기 소방훈련
5월 8일(금) 오전10시 경영대학 캠퍼스 전역에서 정기 소방훈련이 진행됐다. 경영대학에서 매학기 실시하는 소방훈련은 재난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실제 화재 상황과 동일하게 진행됐다. 가상의 화재 상황을 설정해 비상벨이 울리면 경영대학 모든 건물에 있는 교수들과 학생들은 경영본관 잔디 앞으로 대피하는 실제 상황을 가정하고, 직원들은 모든 사람들이 대피할 수 있도록 미리 각 구역에서 대피를 유도했다.
경영본관 앞마당에서는 화재 시연 및 소화기 진화 시연도 진행됐다. 교수와 학생들은 소화기 사용법을 배우고 직접 실습하기도 했다. 소화기를 사용할 때는 불 근처에서 안전핀을 제거한 뒤 호스를 움켜쥐어야 한다. 또한, 안전핀은 소화기 손잡이를 잡지 않은 상태에서 제거 후 호스를 움켜쥐고 손잡이를 누르면 방사된다.
이날 소방 대피훈련에 참여한 라지선(경영12)씨는 “실제 화재상황이라고 생각하고 소방훈련에 참여해보니 재난발생 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게 됐다”며 “이론으로만 알고 있던 재난발생 대처방법을 직접 경험하면서 안전에 관해 고민해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경영대 시설 총괄을 맡고 있는 김기홍 과장은 “학교에서 생활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리 예상하고 대피하는 훈련이 필요하다”며 “학생들은 지속적인 관심으로 화재예방을 실천하고, 화재 발생 시 안전하게 대피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