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UBS 소식
일진 그룹 특강 ‘글로벌 TOP 경영의식 확립’ 주제로 한 특강
일진그룹 강문철 부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238명 참석해
일진그룹 강문철 부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238명 참석해
경영대학이 3월 21일 일진그룹 임직원 238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열었다. LG-POSCO경영관 수펙스홀에서 열린 이날 특강에는 김동원 학장, 이두희 교수, 유시진 교수, 일진그룹 강문철 부회장, 일진그룹 이동섭 총괄사장 등이 참석했다. 글로벌 TOP 기업의 임직원으로서 갖춰야 할 경영의식 확립과 책임 완수를 목적으로 열린 이번 특강에는 △김기찬 교수 △김상용 교수(마케팅) △박석원 LG 본부장 △우창표 대표 △이동섭 교수(경영관리) (가나다 순)이 연사로 나섰다.
김동원 학장은 환영인사를 통해 “기업의 경영인을 비롯한 모든 임직원들의 혁신적 사고와 리더십은 중요한 이슈”라며 “세계 휠베링 시장의 대표적인 리딩 기업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일진 그룹이 ‘경영의식 확립’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개회식 이후 시작된 특강은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이어졌다. 이날 특강에서 경영대학 김상용 교수는 ‘신상품, 신시장 개척’ 이라는 주제로 혁신적 가치창출과 신상품 개발 방법론에 관해 강연했으며, Global 일류기업 사업 다각화 및 시장 개발 전략과 Risk Management에 관해 강의했다. 이동섭 교수는 ‘리더십과 문제해결을 위한 조직 활성화’를 주제로 다양한 리더십 유형과 상황 적합성에 관해 강연하고 셀프 리더십의 필요성과 수퍼 리더십에 관해 강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