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UBS 소식

KUDOS, ‘전국 대학생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진대회’ 그랑프리

2015.02.23 Views 5570 정혜림

KUDOS, ‘전국 대학생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진대회’ 그랑프리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 및 이노션 월드와이드 공동 주최… ‘조삼모사’  팀으로 참가해 최고점 기록하며 그랑프리 수상
오는 6월 프랑스 칸에서 개최되는 ‘칸 국제광고제 페스티벌’ 무료 참관 특전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대표 이성복)과 이노션 월드와이드(대표 안건희)가 공동 주최한 ‘전국 대학생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경진대회 크리에이티브K’에서 KUDOS 회원들로 구성된 ‘조삼모사’ 팀이 본선 심사에서 만점에 가까운 최고점을 획득하며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KUDOS는 고려대 실전마케팅학회로, 이번 경진대회에는 이진재·정인성·김애슬·이현지 학생이 팀을 이뤄 참가했다. 
 

‘크리에이티브K’는 글로벌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인재 발굴을 위해 전국의 우수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경진대회의 주제는 ‘스마트폰 중독 방지를 위한 IMC 캠페인 전략’. 본 경진대회의 예선에는 전국 83개 대학교에서 총 409팀, 2,045명이 참가해 시작부터 불꽃 튀는 경합을 벌였다.  2014년 하반기 동안 국내 대학 관련 학과들과 연계해 산학협동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각 팀당 한 명의 지도교수가 선임돼 지역별 예선을 치렀다. ‘조삼모사’ 팀의 지도는 경영대학 최진희 교수가 맡았다. 

지역별 예선을 거쳐 본선 진출 자격을 얻은 TOP 13개팀에게만 2월 6일(금) 중앙대 아트센터에서 열린 본선 참가 티켓이 주어졌다. 막판까지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박빙의 대결이 펼쳐진 가운데 최종 우승은 “학생들이 할 수 있는 수준을 뛰어넘었다”는 극찬을 받은 ‘조삼모사’ 팀에게 돌아갔다. 고려대 조삼모사팀은 캠페인 전략을 시험해보기 위해 직접 초등학교에 가서 아이들과 함께 ‘예쁜 짓’을 하는 참신한 시도로 눈길을 끌었다. 영예의 그랑프리를 수상한 ‘조삼모사’ 팀에게는 오는 6월 프랑스 칸에서 개최되는 ‘칸 국제광고제 페스티벌’에 무료 참관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졌다.

김애슬 학생은 “4개월 동안 준비를 하면서 매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계획을 짜다보니 체력적인 부분이 매우 힘들었다”면서 “초등학교로 동영상 촬영을 하러 가기 전 날에는 과로로 쓰러져 응급실에 실려간 적도 있었다”는 후일담을 전했다. 김애슬 학생은 “하지만 팀원들 모두 ‘삼둥이’ 같은 어린 아이들을 매우 좋아해 우리가 어린아이들을 위한 캠페인을 기획하면 삼둥이 건강에도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힘을 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KUDOS는 오는 3월 5일(목) 18시 4.18기념관 소극장에서 열리는 설명회를 시작으로 신입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 서류마감은 3월 6일(금) 20시까지이며, 3월 7일(토)부터 8일(일)까지는 심층면접, 3월 12일(목)부터 13일(금)까지는 PT면접이 진행된다. 합격자 발표는 3월 14일(토) 개별 연락을 통해 공지 된다. 자세한 지원 방법은 KUDOS 홈페이지(www.kudos.ne.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원문의: 이재환 010-9384-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