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UBS 소식

고려대학교 Executive MBA 교우회 송년의 밤

2014.12.13 Views 7020 정혜림

경영전문대학원 Executive MBA(이하 EMBA) 교우회가 주최한 ‘고려대학교 EMBA 교우회 송년의 밤’ 행사가 지난 12월 13일(토) 청담 M큐브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김형정(5기) EMBA 6대 교우회장, 박상진(6기) EMBA 7대 교우회장, 김동원 경영전문대학원장, 임호순 부학장, 유승원 부원장, 조명현 부원장, 박경삼 주임교수, 유원상 주임교수를 비롯한 EMBA 교우 150여명이 참석했다. 
 

김형정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올 한 해 우리 EMBA가 최고의 명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회 각계에서 노력하신 교우들께 감사 드린다”며 “내년에도 모교와 교우회에 대한 교우 여러분의 무한한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김동원 원장은 “고려대 EMBA가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 선정 ‘전 세계 100대 EMBA 순위(FT랭킹)’에서 최근 3년 평균 21위에 랭크 되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던 것은 자랑스러운 EMBA 교우들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교우회와 재학생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축사를 전했다. 

 
 
개회사와 축사가 끝난 뒤에는 이어서 2014년 한 해 동안 △FT 랭킹 △교우회 활성화 △모교 교류 등에 힘쓴 교우들에 대한 공로상 및 감사패 수여식이 진행됐다. 공로상은 △김형정 △송명철(6기) △전장혁(6기) △최강배(6기) 교우에게 돌아갔으며, 감사패는 6~7기 교우 전체를 대표해 이건(7기) 교우가 수여했다. 


시상식이 끝난 후에는 교우회 의 운영과 발전을 위해 교우회칙을 추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우회칙은 당일 행사 참여 인원의 만장일치로 통과됐다. 또한 김형정 6대 교우회장의 임기가 종료됨에 따라 신임 7대 교우회장의 이취임식도 진행됐다. 7대 교우회장에는 진성북스의 대표를 맡고 있는 박상진(6기) 교우가 새로 선임됐다. 박상진 신임 교우회장은 “EMBA 교우회의 장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거우면서도 설렌다”며 “임기 동안 고려대 EMBA 교우회가 더욱 끈끈하게 네트워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취임사를 전했다. 




본 행사가 끝난 뒤에는 이동호 교우(2기)의 건배사와 함께 본격적인 축제가 시작됐다. EMBA 교우들은 와인과 함께 서로 덕담을 주고 받으며 올 한해의 회포를 풀고, 다가오는 을미년에도 더 발전하는 EMBA 교우들이 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