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UBS 소식

옥지호 박사, ‘제22회 중소기업논문공모전’에서 우수상 수상

2014.12.12 Views 6512 정혜림

옥지호 박사, ‘제22회 중소기업논문공모전’에서 우수상 수상
 
                                                                                                                                                        (사진=헤럴드 경제)
 

옥지호 박사(경영관리, 지도교수 배종석)22회 중소기업논문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옥 박사는 1120() 중소기업 DMC타워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논문 ‘Doing Well by Doing Good: 중소기업 고용의 질이 다양한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로 우수상 및 상금 450만원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헤럴드, 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연구원 등 3개 기관이 공동 주최한 행사로 창조경제와 융합산업, 중소기업 글로벌화 방안 등 시의성 있는 정책 제언을 위해 개최한 공모전이다.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법률지원제도, 중소기업 융자사업의 효율성 분석, 중소기업 고용의 질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등 문헌연구와 실증분석을 통해 정책을 제시한 수준 높은 논문과 체험리포트 총129편이 제출됐다. 이중 최종적으로 논문과 체험리포트 각각 최우수 1, 우수 2, 가작 3편이 선정됐다.
 
또한, 이번 공모전에서는 일반 국민의 중소기업 관련 정책아이디어를 정부 및 유관기관과 공유하고, 공모전 입상작의 활용을 위해 시상식과 연계해 중소기업진흥공단중소기업연구원 등 유관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우수 입상작 발표회를 가지기도 했다.
 
옥지호 박사는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에 대해 관심이 있어 이번 공모전에 참가했다박사과정을 수학하며 배운 전공지식과 지도교수님께 배운 이론으로 연구를 진행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옥지호 박사는 지난 95회 인적자본기업패널 학술대회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4회 인적자본기업패널 학술대회최우수상, ‘2013 aT 대학생 우수논문 공모전대상을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