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UBS 소식
경영대학 전체를 통틀어 가장 많은 재학생을 보유하고 있는 학부의 부학장직을 맡아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이 책임감을 가지고 경영대학이 발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경 비즈니스 전국 경영대학 평가 1위 △세계 경영대학 연구성과 순위 세계 89위·국내 1위 등 여러 평가 지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듯 경영대학은 이미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와 경쟁하고 있습니다. 임기 동안 경영대학 학생들이 세계무대에서도 통하는 비즈니스의 기본기를 갖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나갈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중점을 두고 이끌어 나가고자 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인성 교육’입니다. 많은 경영대학 학생들이 실력과 지식을 쌓는 데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면서 올바른 삶의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자신의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시간은 충분히 갖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경영대학에서 운영하고 있는 ‘교수 멘토링’과 ‘교우 멘토링’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이런 시간을 자연스럽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교수와 선배를 만나 진정한 인생의 조언을 얻을 수 있는 것이지요. 앞으로도 이 프로그램들을 강화해 우리 학생들이 단순히 경영지식만 아는 것이 아닌 인성이 올바른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모든 경영대학의 구성원들이 즐거운 집단이 될 경영대학이 즐거운 집단이 될 수 있도록 부학장의 위치에서 겸손한 자세로 업무를 수행하는데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