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UBS 소식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원장=이두희) Executive MBA(이하 EMBA)에서 오는 7월 25일(금) ‘EMBA Junior SMART Camp’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EMBA 교우 및 원우의 자녀들이 국내 최고의 경영학 교육 현장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보다 구체적인 진로와 목표를 설정하는 것을 돕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참가 대상은 EMBA 교우 및 원우의 자녀 중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까지의 재학생으로, 총 40명을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참가비는 전액 경영전문대학원에서 지원한다.
특히 이번 캠프는 기획단계에서부터 EMBA 원우 및 교우들을 대상으로 이름 공모전을 진행하며 더욱 눈길을 끌었다. 이름 공모에는 약 20명이 참가했으며, 그 결과 백채현 원우(EMBA 12기)가 출품한 ‘EMBA Junior SMART Camp’가 최종 선정됐다. ‘SMART’는 △Strategic △Motivated △Advanced △Relational △ Talented 등 5개 단어의 약자를 딴 것으로, 경영학을 배우고 청소년들이 스스로 동기 부여와 재능 개발할 수 있는 이번 캠프의 취지를 담았다.
이번 캠프에서는 고려대 경영대학 교수가 직접 강연을 펼치는 △경영학이란 무엇인가?(박경삼 교수) △리더십과 조직운영(이동섭 교수) 등 청소년을 위한 경영학 수업이 진행된다. 이로써 EMBA 자녀들은 부모님이 공부했던 곳에서, 세계적인 교수진으로부터 직접 수업을 들으며 경영학적 마인드를 키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려대 경영학과에 재학 중인 선배와 만나는 자리도 마련된다. 이를 통해 EMBA 자녀들은 선배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평소 학습에서 궁금했던 점이나, 진로 계획 등을 멘토링 받을 수 있다. 또한 경영대학을 비롯한 고려대학교 캠퍼스 투어도 마련될 예정이다. 캠프가 끝난 뒤에는 전원에게는 고려대 경영전문대학원 명의의 ‘EMBA Junior SMART Camp’ 수료증을 수여한다.
이두희 원장은 “이번 캠프가 EMBA 자녀들의 지적 호기심과 자존감을 고취하고, 고려대 경영대학의 울타리 안에서 부모와 자녀가 하나가 되는 계기가 됐으면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