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UBS 소식

최고의 교수진, 실전 커리큘럼 무장한 고려대 최고경영자과정·ESG최고경영자과정 신입생 모집

2023.01.19 Views 2431 경영지원팀

최고의 교수진, 실전 커리큘럼 무장한 고려대 최고경영자과정·ESG최고경영자과정 신입생 모집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원장=김상용) 최고경영자과정(Advanced Management Program, 이하 AMP) 및 ESG 최고경영자과정이 2023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두 과정 모두 지원 기한은 내년 2월 24일(금)까지며, 3월에 입학하게 된다. 교육 기간은 3월 10일(금)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3월 13일(월)부터 약 16주간 진행되며, 매주 월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수업이 이뤄진다.

 

 

고려대 AMP 과정은 오랜 전통을 지닌 전문경영인 양성 과정이다. 1975년 국내 최초로 개설돼 40년이 넘는 기간 동안 5,0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기업은 물론 정부 산하 단체, 국영 기업체 등 사회 각 분야 리더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비즈니스에 필요한 최신 경영 이론과 전략을 익힐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AMP 과정은 개설 이후로 꾸준히 양질의 프로그램을 개발해 왔다. AMP의 커리큘럼에는 급변하는 경영 환경과 실제 비즈니스 필드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핵심 요소들로 채워져 있다. 세부적으로는 △신시장 개척 전략 △글로벌 경제 환경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인문학 및 예술 교양 등 CEO들에게 필요한 융합 지식 강의들이 구성되어 있다. (로고 클릭시 과정소개 페이지 이동)

 

현재 고려대 AMP 과정은 2023년도 전기 신입생(95기)을 모집하고 있다. 기업 CEO 및 임원 또는 이와 동등한 자격을 갖춘 인사를 대상으로 50~60명 내외 인원을 최종 선발한다. 입학전형과 지원서 제출 관련 내용 문의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홈페이지(biz.korea.ac.kr/eec/amp/admission)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고려대 ESG 최고경영자과정은 ESG 경영과 관련한 국내외 최신 동향을 학습하고, 각 기업에 최적화된 ESG 전략을 수립∙실행해보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전문 경영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ESG 경영의 최전선에 있는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하며, 해외 ESG 경영 현황을 파악하기 위한 ‘해외 필드트립(Field Trip)’도 예정되어 있다. 커리큘럼은 크게 △ESG에 대한 소개(Introduction to ESG) △비즈니스와 환경(Business & Environment) △비즈니스와 사회적 이슈(Business & Social Issues) △비즈니스와 지배구조(Business & Governance) △ESG 전략과 뉴 패러다임(ESG Strategy & New Paradigm) 등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로고 클릭시 과정소개 페이지 이동)

 

2023학년도 전기 ESG 최고경영자과정 3기 신입생 모집이 현재 진행중이며, 2월 24일(금) 모집을 마감한다. ESG 경영과 관련한 최신 동향과 실천 방안에 관심 있는 기업, 공공·정부기관의 최고경영자 또는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입학지원서, 자기소개서 및 재직증명서 또는 사업자등록증을 제출해야 하며, 서류 전형과 개별 면접을 통해 최종 입학생을 선발한다. 입학과 관련된 상세 내용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홈페이지(biz.korea.ac.kr/eec/esgamp/admiss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