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UBS 소식

“인류의 더 나은 삶에 기여하길…” ESG-AMP 제2기 입학식 성료

2022.09.26 Views 366 경영지원팀

“인류의 더 나은 삶에 기여하길…” ESG-AMP 제2기 입학식 성료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ESG 최고경영자과정(ESG-AMP) 제2기 입학식이 9월 14일(수)에 LG-POSCO경영관 안영일홀에서 열렸다. 배보경 교수가 사회를 맡은 가운데, 배종석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장, 유용근 경영전문대학원 부원장, 권성우 ESG-AMP 주임교수, ESG-AMP 1기 김민애 수석 부회장, 김종근 부장 등이 내빈으로 참석했다.

 


배종석 경영전문대학원장은 입학식사에서 “본교 경영대학은 우리 사회가 필요한 것들을 가장 먼저 시작해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역할을 해왔다”며 “ESG-AMP 프로그램에는 ESG적 접근이 요구되는 시기에 발맞춰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믿는 것, 아는 것, 행하는 것이 일치할 때 멋진 리더가 될 수 있다”며 “이 과정을 통해 값진 경험과 통찰력을 공유하며 성장하기 바란다”는 응원을 남겼다. ESG-AMP 1기를 졸업한 김민애 수석부회장은 “최근 ESG와 관련된 소식이나 기사들이 많이 나오는데, 이를 접할 때마다 ‘잘 배웠다!’는 생각이 든다”며 “활발하게 참여하며 많은 것을 얻어가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이어 안영일홀에는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이 울려퍼졌다. 노래는 프란츠 리스트의 위로곡 3번인 <고독 속의 신의 축복>으로, 더 나은 경영을 위한 고민을 원우들과 나눈다면 ‘고독은 끝일 것’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연주를 감상한 후, 원우들은 교가를 제창하고 단체사진을 찍으며 입학식을 마무리했다.

 


경영대학 학생 홍보대사와의 캠퍼스 투어 후, 원우들은 1주차 강의를 수강했다. 1주차 강의의 주제는 으로, 배종석 원장이 강연자로 나섰다. 배 원장은 ESG가 대두한 배경과 그 가치부터 경영의 존재론적 특징과 차원까지 폭넓은 강의를 이어나갔다.  배 원장은 경영에서 △초월성 △내재성 △관계성 △역사성의 네 가지 접근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원우들도 다양한 질문을 던지며 적극적으로 수업에 임했다. 배 원장은 강의를 마무리하며 “경영의 궁극적인 목적은 인류가 더불어 좋은 삶을 누리는 것에 기여하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강의 후 식사를 하며 자기소개를 나누는 네트워킹 시간이 이어졌다. 이날 22명의 신입 원우들은 새롭게 고려대 구성원이 되어, 학업과 경영에 대한 열의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