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UBS 소식
고려대 경영전문대학원, '2022 국가서비스대상' MBA 프로그램 부문 수상
"학생 우선 서비스와 고품질 교육 프로그램 인정받은 결과"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원장=배종석)은 14일 서울 스위스 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된 '2022 국가서비스대상' 시상식에서 MBA 프로그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산업별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서비스 기업이나 기관을 선정해 매년 시상한다. 경쟁력 및 비전, 산업적‧사회적 기여도 및 운영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
고려대 경영전문대학원은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경영활동과 끊임없는 서비스 혁신을 위해 노력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수상 기관으로 선정됐다.
고려대 경영전문대학원은 1963년 국내 최초로 한국형 경영대학원 과정을 설립하며 대한민국 경영학 교육의 역사를 선도하고 있다. 현재는 지원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여 5개의 MBA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국내 최초, 최강의 직장인 대상 MBA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은 Korea MBA, 고급관리자를 대상으로 하며, 영국 파이낸셜타임즈(Financial Times) 선정 세계 20위에 랭크된 Executive MBA, 금융 분야에 특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Finance MBA, 고려대 학위를 기본으로 해외 유수 대학의 복수 학위를 취득하거나 교환학생을 다녀올 수 있는 Global MBA, 국내 유일, 세계 최고 명문 비즈니스 스쿨 연합 CEMS 협정교와 함께하는 Global MIM과정이 바로 그것이다.
또한 현재 84명의 전임 교수진으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교수진의 연구 역량 역시 세계적 수준을 가지고 있다. 그 결과 영국 QS 세계대학평가 경영·관리 분야에서 국내 사립대 1위, 세계 48위를 기록했다. 최첨단 시설을 갖춘 LG-POSCO 경영관과 현대자동차경영관 등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배종석 경영전문대학원장은 "학생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한 교육 활동과 다양한 니즈에 맞는 과정 운영, 고품질 교육 프로그램 제공이 좋은 성과로 나타난 것"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경영학 전문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