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UBS 소식

2023학년도 봄학기 파견 교환학생 선발

2022.07.05 Views 1906 경영지원팀

2023학년도 봄학기 파견 교환학생 선발

 

고려대 경영대학은 2023학년도 봄학기 교환학생을 7월 11일(월)부터 17일(일)까지 일주일간 모집한다.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학생 교류협정을 맺고 있는 해외 대학에 파견돼 일정 기간 문화 체험의 기회와 함께 학점 이수가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교환학생 선발은 학점(GPA)과 서류·면접 심사를 통해 이루어진다. 면접은 코로나-19로 인해 줌으로 진행된다.


지원자격은 경영학과 소속의 모든 학생이다. 다만, 계절학기와 휴학학기를 제외하고 최근 두 학기의 평점 평균이 3.0 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지원 대학별 어학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영어성적 없이도 지원할 수 있지만 일부 협정교는 공인 어학 성적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지원 전 미리 지원자격을 확인하는 것이 필수다.


일반대학원과 MBA 학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한 학기(두 모듈 이상) 이상의 성적을 소지하고, 평균 평점 3.0이상이어야 하며 마지막 학기에는 지원이 불가하다.


한편 고려대 경영대학은 2022학년도 현재 32개국 103개 대학과 단과대 차원의 학생교류협정을 맺고 있다. 경영대학은 지속적으로 신규 협정 체결을 추진해 파견 대학 수를 늘려가며 경영대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경영대학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파견 기간 동안 본교 재학생 신분이 유지되고, 파견 대학에서 취득한 학점이 본교에서 인정돼 일반 유학 대비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양교 협정에 의해 본교에만 등록금을 납부하기 때문에 일반 유학이나 파견교에도 등록금을 납부하는 방문학생 프로그램보다 비용 부담도 적다. 


교환학생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영대학 국제실(02-3290-1389, kubsintl@korea.ac.kr)로 문의하면 된다.

 

▶ 공지사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