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KUBS 소식
“창조적 글로벌 CEO 양성 목표”, EMBA 20기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2월 26일(토) 경영전문대학원(원장=배종석) Executive MBA(EMBA) 과정 20기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한 오리엔테이션이 LG-POSCO 경영관 SUPEX Hall에서 진행됐다. E-MBA는 10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고급관리자와 임원을 대상으로 하는 석사 과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혁신을 선도하는 창조적 글로벌 CEO 양성을 목표로 한다.
행사는 김진배 E-MBA 주임교수의 개회사와 배종석 경영전문대학원장의 입학식사로 시작했다. 배 원장은 “함께 만나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라며 “본교 EMBA 과정에 입학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유용근 경영전문대학원 부원장이 경영전문대학원의 △역사 △강점 △비전 △평가 △시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 부원장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은 최대 규모의 전임 교수진을 갖추고, 시대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교과목을 개설하고 있다”며 “이외에도 선후배들이 인적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기회 또한 풍부하게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온·오프라인 병행 강의실을 만들어서 EMBA 전용으로 활용하고 있다”며 “EMBA 학생들에게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밝혔다.
유시진 E-MBA 주임교수는 E-MBA 과정의 전반을 소개했다. 설명은 △EMBA 과정의 우수 지표 △교과 과정 △졸업 요건 △수업 방식 등으로 이뤄졌다. 이외에도 그는 지도교수와 함께 전체 프레임워크를 개발하고 전문 컨설턴트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ELITE Project, 해외 연수 프로그램인 International Residency Program(IRP), 졸업생을 위한 CARE Program 및 홈커밍 데이 등 EMBA 대표 프로그램도 설명했다. 유 교수는 “앞으로 2년 동안 모든 학생이 EMBA 과정을 잘 마쳐서 좋은 인연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후 E-MBA 담당 직원의 △강의실 △출결 △학번 등 행정적인 부분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다음으로 본교 인권성평등센터의 노정민 과장은 ‘인권 존중과 성평등한 캠퍼스 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양성평등교육을 진행하며 △강의실 언어적 성희롱 대처 △성적자기결정권 △2차 가해의 위험성 등에 대해 강의했다. 점심 식사 후 학생들은 3개의 조로 나뉘어 KUBS 홍보대사 학생들이 진행하는 교내 투어에 참여했다. 투어 이후 자기소개 시간에 20기 신입생 원우들은 MBTI로 자신을 설명하기도 하고, 담당 업무, EMBA 지원 동기 등을 발표했다.
이어 모듈 1 수업을 맡은 김언수 교수는 전략경영 수업의 △출석 △과제 △예습퀴즈를 소개했다. 김 교수는 “이 수업은 전체 경영의 칸을 짜보는 시간”이라며 “원우들의 경험을 서로 나누며 전략이란 어떤 것인지 배울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19기 재학생 학생회가 참여하는 19기, 20기 원우들의 만남이 있었다. 19기와 20기 학생들이 한 조에 배정돼 조별 네트워킹을 진행하며 오리엔테이션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글∣조은진(국어국문학과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