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UBS 소식

2021학년도 1학기 제2회 커리어위크, “뉴노멀 시대, 취업 트렌드 변화 따라가야 해”

2021.04.22 Views 2354 경영지원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학장=배종석) 경력개발센터가 주관한 2021년도 제2회 커리어 위크(Career Week)가 지난 16일(금)에 열렸다. 커리어 위크는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취업 특강과 기업 특강 세션으로 구성된다. 이번 회차에서는 취업 특강만 진행됐으며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 실시간 강의실에서 진행됐다.

 

연사로 초청된 Link Company 김태종 이사는 “산업, 기업, 직무 분석 방법론&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활용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김태종 이사는 2021 취업 트렌드를 소개하며 △수시 채용 전면 확대 △비대면 시대 채용변화 △관리 역량 강화 등 변화된 기준에 대한 이해와 적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태종 이사는 코로나로 인해 찾아온 뉴노멀 시대에서의 디지털 역량 강화 필요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또한, 취업 준비 학생들을 위한 산업, 기업 및 직무 분석에 대한 요령도 제공됐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기술로 나누어 파악하는 PEST 분석, DART, 커리어 캐치와 같은 웹사이트 등 기업 분석을 위한 다양한 방법론과 플랫폼에 대한 소개다. 김태종 이사는 “여러 플랫폼을 활용해 지속해서 정보나 경험을 업데이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태종 이사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말을 유려하게 하는 것보다 콘텐츠를 생산적으로 만들어내는 능력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콘텐츠의 구조화와 적합성 측면에서 기업이 원하는 바를 구체적으로 전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MECE(Mutually Exclusive, Collectively Exhaustive), 로직 트리, 논리 전개법 등 논리적 사고를 위한 툴을 소개하고 이를 자소서에 적용하라고 조언했다.

 

 

--

글 | 윤선우(미디어학부 18)

사진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