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UBS 소식

책 대신 이야기, 발표 대신 웃음!…Global MIM 종강 기념 만찬 개최

2025.05.07 Views 152 홍보팀

책 대신 이야기, 발표 대신 웃음!…Global MIM 종강 기념 만찬 개최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Global MIM(이하 G-MIM)이 4월 25일(금), 현대자동차경영관 6층 루프탑에서 2025학년도 모듈 4 종강을 기념하는 만찬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G-MIM 재학생 22명을 비롯해 Tony C. Garrett 주임교수, Martin Hemmert 교수, 담당 직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만찬은 새로운 학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것을 축하하고, 학생들 간의 교류와 유대감을 더욱 돈독히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따뜻한 봄밤 루프탑에서 진행된 행사는 자유롭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학생들과 교수진이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대화를 나눴다. 학생들은 각자의 학교생활 적응기와 느낀 점을 공유하며 공감대를 형성했고,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지닌 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와 애정을 더욱 깊이 쌓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일부 학생들은 현재 진행 중인 Business Project와 관련해 실무적 자료 활용 및 데이터베이스 접근 방법에 대해 질문했고, 교수진은 이에 대해 구체적인 가이드를 제공하며 학습을 적극적으로 독려했다. 이 과정에서 담당 직원은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안내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러한 실시간 소통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의 세심한 지원에 대한 신뢰를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참석한 학생들은 “서로의 이야기를 편하게 나눌 수 있는 시간이어서 좋았다”, “프로그램이 학업뿐 아니라 구성원 간 관계 형성에도 신경을 쓰고 있다는 점이 인상 깊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G-MIM은 앞으로도 다양한 비학업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적응과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G-MIM은 경영·경제 전공 학부생을 위한 1년제 집약형 풀타임(Full-time) 프로그램으로, 고려대학교와 세계적 경영대학 연합 CEMS의 협정교에서 각각 한 학기씩 수학하는 글로벌 커리큘럼을 운영한다. 본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면, 경영학석사(Master in Management) 학위와 함께 국제적으로 권위 있는 CEMS MIM Certificate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