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언론에 비친 KUBS

[미래한국] [브랜드평판] 대학교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서울대, 2위 고려대, 3위 아주대

2020.03.06 Views 1036 홍보실

※제목을 클릭하시면 온라인 기사 원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학교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 2위 고려대, 3위 아주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2월 4일부터 2020년 3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42,462,573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0년 2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24,878,505개와 비교하면 14.0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대학교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3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서울대, 고려대, 아주대, 한양대, 경희대, 연세대, 경북대, 중앙대, 동국대, 부산대, 성균관대, 인하대, 건국대, 명지대, 단국대, 세종대, 이화여대, 한국외대, 가천대, 충남대, 전남대, 숭실대, 경기대, 서강대, 국민대 , 전북대, 영남대, 성신여대, 광운대, 서울여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서울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469,363 미디어지수 824,854 소통지수 2,151,382 커뮤니티지수 208,5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54,138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341,012와 비교하면 12.86% 하락했다.​​

​2위, 고려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4,988 미디어지수 796,822 소통지수 1,930,371 커뮤니티지수 433,9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56,145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944,628와 비교하면 7.90% 상승했다.​​

​3위, 아주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140,987 미디어지수 185,021 소통지수 1,409,478 커뮤니티지수 200,67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36,162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213,046와 비교하면 22.51% 상승했다.​​

​4위, 한양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1,437 미디어지수 400,007 소통지수 1,718,695 커뮤니티지수 285,3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35,510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273,418와 비교하면 17.17% 상승했다.​​

​5위, 경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4,733 미디어지수 340,431 소통지수 1,693,720 커뮤니티지수 305,2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34,104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792,080와 비교하면 1.53% 하락했다.​


 


대학교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3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서울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2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24,878,505개와 비교하면 14.08% 증가했다.​ ​​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0.23% 상승, 브랜드이슈 21.21% 상승, 브랜드소통 1.95% 하락, 브랜드확산 13.47% 하락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대학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2월 4일부터 2020년 3월 5일까지의 대학교 브랜드 100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이번에 분석한 대학교 브랜드 100개는 서울대, 한양대, 경희대, 연세대, 고려대, 부산대, 중앙대, 인하대, 아주대, 건국대, 단국대, 동국대, 성균관대, 명지대, 세종대, 충남대, 가천대, 충북대, 경북대, 국민대, 한국외대, 경기대, 숭실대, 서강대, 전북대, 성신여대, 서울여대, 이화여대, 전남대, 인천대, 서울교대, 영남대, 광운대, 강원대, 대구대, 공주대, KAIST, 숙명여대, 서울과학기술대, 홍익대, 상명대, 동덕여대, 한성대, 서울시립대, 한남대, 수원대, 호서대, 선문대, 가톨릭대, 백석대, 청주대, 서경대, 한림대, 순천향대, 배재대, 경인교대, 강남대, 한서대, 상지대, 덕성여대, 한세대, 건양대, 한국산업기술대, 대전대, 우송대, 용인대, 한경대, 을지대, 남서울대, 군산대, 경동대, 삼육대, 한밭대, 한국기술교대, 대진대, 안양대, 세명대, 평택대, 중부대, 목원대, 경찰대, 한국항공대, 한국교통대, 강릉원주대, 청주교대, 춘천교대, 협성대, 공주교대, 중원대, 한라대, 가톨릭관동대, 가야대, 한국교원대, 나사렛대, 한국체육대, 유원대, 인천가톨릭대, 차의과학대, 금강대, 추계예술대 이다.


저작권자 © 미래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