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언론에 비친 KUBS
※제목을 클릭하시면 기사 원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형구 한국사회투자 제3대 이사장

문형구 한국사회투자 제3대 이사장
▲ 재단법인 한국사회투자는 문형구 고려대 경영학과 교수가 제3대 이사장으로 취임했다고 9일 밝혔다.
문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정부와 대기업에서도 사회문제 해결과 비즈니스를 동시 수행하는 임팩트 비즈니스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며 "사회 혁신을 위한 임팩트 비즈니스 생태계 강화에 기여하는 한편, 소셜벤처와 사회경제조직을 지원하는 전문 비영리재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 이사장은 서울대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 대학원 경영학 석사, 미국 미네소타대학 경영학 박사 학위 취득했다. 이후 한국인사조직학회장, 한국비영리학회 이사장,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이사, GS칼텍스재단 이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한국사회투자 관계자는 "경영 전반뿐 아니라 사회복지와 비영리기관의 전문성까지 갖춘 문 이사장에 대한 재단 안팎의 기대감이 높다"며 "한국사회투자 사업의 양적 성장과 질적 성장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재단법인 한국사회투자는 사회적기업 및 소셜벤처를 지원하고 사회적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비영리기관으로, 2012년부터 약 700억원 규모의 투자와 경영컨설팅을 진행했다. 아울러 서울시를 비롯해 우리은행, 한국전력, 교보생명,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등 기업들이 한국사회투자에 임팩트 자금을 투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