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초우량조직연구센터

초우량조직연구센터는 조직 경쟁력 및 성과의 결정요인에 대한 지식창출과 확산을 목적으로 하며, 초우량조직의 핵심원리를 조직행동, 조직설계, 인적자원관리, 경영전략, 고용관계 측면에서 연구하고 교육하고 있습니다.

I. 센터 개요

초우량조직연구센터는 초우량 조직의 핵심 원리에 대한 이론과 방법론을 발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조직행동, 조직설계, 인저작원관리, 경영전략, 고용관계 등 조직의 다양한 측면을 연구분야로 한다. 이를 위하여 본 연구센터는 초우량 조직에 대한 연구지원 및 발간사업, 국내외 전문가를 초빙하여 세미나 및 학술대회 개최, 국내외 대학 및 연구기관과의학술교류, 초우량 조직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수행한다.

III. 주요활동

  • 1) 각종 강연, 특강, 세미나 등 개최

    - 세미나의 주제는 조직행동론에서부터 전략/조직이론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주제로 열릴 수 있도록 한다.

    - 정기적 (약 월 1회) 으로 국내 및 해외 학자를 초빙하여 세미나를 개최한다.

    - 경영관리전공 대학원생들이 활발하게 연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첫째, 박사과정 학생의 2년차 리뷰를 세미나 형식으로 센터에서 공개적으로 진행한다. 둘째, 향후에는 학위눈문 proposal을 센터에서 진행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마련한다.

  • 2) 국내외 연구논문 게재 및 발표 지원

    - 대학원생들이 국내외 학회에서 발표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첫째, 경영대학에서 지원해주는 해외 학회 (Annual Meeting of Acadmy of Management, Strategic Management Society Annual International Conference 등)에서 발표한 경우 학회지원금을 지급한다. 둘째, 향후, 대학원생들의 논문 게재를 지원하기 위한 방안도 마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