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orea MBA 소개

Korea MBA과정은 4학기 동안 45학점 이상을 이수하여 경영학 석사(MBA)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2년 야간 과정입니다.

2024학년도 전기 Korea MBA 과정 입학전형 결과 발표
결과 확인하기
최고의 인재와 협업하고 경쟁하며
경영자의 시각을 키우는 곳,
글로벌 수준의 Top MBA에서만 가능합니다.
Mission
경영 이론 지식과 실무 지식을 겸비한 미래 리더 양성
Target
지속적인 커리어 개발을 추구하는 현직 직장인

실력과 인사이트를 길러주는 커리큘럼

  • Korea MBA는 2년(4학기) 야간 MBA 과정으로 미래 사회를 이끌 글로벌 리더로서 필요한 경영학 필수과목과 급변하는 경영환경 및 산업환경의 변화를 반영한 심도 높은 선택 과목들이 다양하게 개설되고 있습니다.
  • Korea MBA 수업은 토론 및 발표 수업, 그룹 프로젝트 등의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실제 경영상의 문제를 통합적 관점에서 다룰 수 있는 능력 함양에 주안점을 두고 운영합니다.
  • 국제경영, 마케팅, 인사조직, 전략, 재무학, 회계학, LSOM(Logistics, Service & Operations Management), MIS(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8개 전공분야 중 1개를 심화전공으로 선택하여 해당 분야의 전문적 지식과 역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전문가 네트워크

고려대 Korea MBA는 사업가, 유수 기업 및 기관의 재직자들이 모인 최고의 휴먼 네트워크를 자랑합니다. 강의실 안에서 각 분야 최고의 인재들이 모여 인사이트와 비전을 나누는 열정적인 학업 분위기와 강의실 밖에서 선후배, 동기가 모여 다양한 행사와 다채로운 동아리/직무방 활동을 통해 끈끈한 결속력을 다지는 학교 문화가 그 원천입니다.

다양한 동아리 활동

Korea MBA 원우와 교우들은 축구, 스쿠버다이빙 등 각종 스포츠, 음악, 와인, 사진, 투자와 같이 취미와 관심사에 따라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삶에 활력과 즐거움을 더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직무방 활동을 통해 해당 분야의 최신 동향과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경력관리를 위한 강력한 전문가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복수학위 프로그램

고려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MOT)과의 복수학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Korea MBA 과정 수료 후 MOT에서 1년 과정을 거쳐 두 개의 석사학위 (Korea MBA: 경영학 석사/ MOT: 기술경영학석사 or 국방기술경영학석사 or 지식재산경영전략학석사)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습니다.

르네상스 프로그램

Korea MBA의 졸업생들은 배움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을 빠르게 따라가고자 졸업 후에도 배움의 열정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르네상스 프로그램은 MBA 졸업생이면 누구나 졸업 후 5년간 1개 강좌 당 소정의 기부금을 내면 Korea MBA 전공선택 과목을 들을 수 있는 교육과정입니다.

수강신청 Bidding 제도

Korea MBA는 학생들이 수강과목을 정하는데 Bidding 제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Bidding 제도는 수강하기를 원하는 과목에 학생들이 가진 점수를 배정하고, 과목 마다 높은 점수를 배정한 순서대로 수강자가 결정되는 수강신청 제도입니다. 이로써 수강과목 결정과정에 공정성과 효율성을 부여하고 학생들의 전략적 감각 배양에도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Exchange Program

Korea MBA는 글로벌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Korea MBA 학생들은 재학 기간 중 교환학생 협정을 맺고 있는 전 세계 유수의 경영대학에서 9학점~12학점까지 교환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