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후기
17기 멘토링활동 후기[1]
박승진 2024.07.29 Views 1
고려대 경영학과를 목표로 하고 있는 학생으로서, 이번 기회가 너무 소중한 기회임을 알고 많은 의미있는 것을 느끼기 위해 모든 활동에 열심히 참여하고자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새로운 정보들을 얻고, 삶의 시야가 더 넓게 트인 것 같아 멀리까지 와서 보낸 하루의 시간이 아깝지 않았습니다. 좋은 프로그램 기획해주신 KUBE 학생분들께 정말 감사한 마음이 큽니다 :)
가장 인상깊었던 프로그램은 문정빈 교수님의 강의를 청강한 것입니다. 경영학을 전공하는 것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저는 이번 수업을 통해 경영학을 전공해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경영학이라는 학문을 제대로 접해본 것은 이번 기회가 처음이었는데, 배움의 주제와 수업 내용 모두 정말 흥미로웠고,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강의 내용을 100% 이해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고등학교에서는 쉽게 경험할 수 없는 '배우고 싶은 것을 배운다'는 점이 새롭고 흥미로웠습니다. 마치 교수님이 집필한 한 권의 책을 해설해주는 느낌이었으며 하루라는 시간적 한계로 인해 어려움이 있었지만, 문정빈 교수님 외에 다른 교수님들의 수업도 들어보고 더 많은 시각을 경험하고 배우고 싶다는 아쉬움이 조금 남았습니다.
원래의 제 꿈은 창업이지만, 최근에는 경영컨설팅, 로스쿨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팀플레이 체험으로 컨설팅 과제를 해결하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정말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팀플레이를 하며 의견을 나누는 과정과 과제의 주제 모두 흥미로웠기 때문에 팀플 프로그램 역시 제가 경영학과를 전공해야겠다고 결심하는 하나의 이유가 되었습니다. 저는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 대화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그러한 점 때문에 처음 구성된 팀에서 제가 큰 역할을 할 수 있겠다라고 생각하여 경영학과 특유의 많은 팀플에 제가 잘 적응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또 고등학교 세특발표처럼 혼자 진행하는 프로젝트만 해보다가, 이번 기회를 통해 짧게나마 팀프로젝트를 진행해봄으로써 제가 생각하지 못한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팀원들을 보며 집단지성의 힘, 협력의 필요성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 멘토링데이는 제가 경영학을 전공해야겠다고 결심하게 해주었으며, 고등학생 신분으로 쉽게 접할 수 없는 많은 경험을 하게 해준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좋은 프로그램을 기획해주신 점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다음에 유사한 행사가 있다면 꼭 참여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완료 2024.08.08
승진 학생, 안녕하세요! 5조 담당했던 큐브 김연하입니다. 우선 소중한 후기 정말 고마워요! 또 멘토링데이 전날까지 미국 다녀오느라 피곤했을 텐데 힘든 기색도 없이 모든 일정에 열심히 임해줘서 고마웠어요. 제 옆자리에서 열심히 교수님의 강의 내용을 필기하던 모습이 생생해요! 쉽지만은 않은 내용이었을 텐데 강의를 듣고 추가로 배움에 대한 흥미까지 느꼈다니 대단해요! 그리고 쉬는 시간에 조원들에게 자기소개 시간을 갖자고 주도하는 용기와 경영학 실습 때 친구들과 어려움 없이 의견을 주고받는 능력은 승진 학생이 적어준 것처럼 팀으로 활동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이번 멘토링데이를 통해 얻은 경영학에 관한 관심을 끝까지 이어 나가서 고경 선후배로 다시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고려대학교가 좋다고 점심시간에 웃으면서 말하던 승진 학생의 말 꼭 기억해 둘게요! 승진 학생의 모든 꿈을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더운 여름 건강히 잘 보내요!- 5조 큐브 김연하